[경영학] 기업의내부능력과팀운영이신제품개발의성과에미치는influence에관한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4 03:38
본문
Download : [경영학] 기업의내부능력과팀운영이신제품개발의성과에미치는영향에관한연구.hwp
신제품 개발이 성공한 경우에 기업의 매출과 수익성은 늘고, 따라서 구성원들은 고무적이 되고 사기가 올라간다. 기업의 시장지향적인 혁신노력이 중요시되고 있으므로, 내부 능력 증진에 의한 신제품 개발은 경쟁력을 강화시키는데에 필수적인 해결해야할문제가 되고 있다
그런데 신제품 개발의 성공 여부는 기업에서 팀의 조직적인 능력에 의하여 影響을 받는다. 외부 environment적으로 볼 때에, 신제품이 성공하면 소비자에게 만족감을 주게 되며, 만족한 고객은 재구매를 시도한다. 팀제는 기존…(To be continued )
[경영학] 기업의내부능력과팀운영이신제품개발의성과에미치는영향에관한연구 , [경영학] 기업의내부능력과팀운영이신제품개발의성과에미치는영향에관한연구경영경제레포트 , [경영학] 기업의내부능력과팀운영이신제품개발의성과에미치는영향에관한연구
![[경영학]%20기업의내부능력과팀운영이신제품개발의성과에미치는영향에관한연구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A%B8%B0%EC%97%85%EC%9D%98%EB%82%B4%EB%B6%80%EB%8A%A5%EB%A0%A5%EA%B3%BC%ED%8C%80%EC%9A%B4%EC%98%81%EC%9D%B4%EC%8B%A0%EC%A0%9C%ED%92%88%EA%B0%9C%EB%B0%9C%EC%9D%98%EC%84%B1%EA%B3%BC%EC%97%90%EB%AF%B8%EC%B9%98%EB%8A%94%EC%98%81%ED%96%A5%EC%97%90%EA%B4%80%ED%95%9C%EC%97%B0%EA%B5%AC_hwp_01.gif)
![[경영학]%20기업의내부능력과팀운영이신제품개발의성과에미치는영향에관한연구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A%B8%B0%EC%97%85%EC%9D%98%EB%82%B4%EB%B6%80%EB%8A%A5%EB%A0%A5%EA%B3%BC%ED%8C%80%EC%9A%B4%EC%98%81%EC%9D%B4%EC%8B%A0%EC%A0%9C%ED%92%88%EA%B0%9C%EB%B0%9C%EC%9D%98%EC%84%B1%EA%B3%BC%EC%97%90%EB%AF%B8%EC%B9%98%EB%8A%94%EC%98%81%ED%96%A5%EC%97%90%EA%B4%80%ED%95%9C%EC%97%B0%EA%B5%AC_hwp_02.gif)
![[경영학]%20기업의내부능력과팀운영이신제품개발의성과에미치는영향에관한연구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A%B8%B0%EC%97%85%EC%9D%98%EB%82%B4%EB%B6%80%EB%8A%A5%EB%A0%A5%EA%B3%BC%ED%8C%80%EC%9A%B4%EC%98%81%EC%9D%B4%EC%8B%A0%EC%A0%9C%ED%92%88%EA%B0%9C%EB%B0%9C%EC%9D%98%EC%84%B1%EA%B3%BC%EC%97%90%EB%AF%B8%EC%B9%98%EB%8A%94%EC%98%81%ED%96%A5%EC%97%90%EA%B4%80%ED%95%9C%EC%97%B0%EA%B5%AC_hwp_03.gif)
![[경영학]%20기업의내부능력과팀운영이신제품개발의성과에미치는영향에관한연구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A%B8%B0%EC%97%85%EC%9D%98%EB%82%B4%EB%B6%80%EB%8A%A5%EB%A0%A5%EA%B3%BC%ED%8C%80%EC%9A%B4%EC%98%81%EC%9D%B4%EC%8B%A0%EC%A0%9C%ED%92%88%EA%B0%9C%EB%B0%9C%EC%9D%98%EC%84%B1%EA%B3%BC%EC%97%90%EB%AF%B8%EC%B9%98%EB%8A%94%EC%98%81%ED%96%A5%EC%97%90%EA%B4%80%ED%95%9C%EC%97%B0%EA%B5%AC_hwp_04.gif)
![[경영학]%20기업의내부능력과팀운영이신제품개발의성과에미치는영향에관한연구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A%B8%B0%EC%97%85%EC%9D%98%EB%82%B4%EB%B6%80%EB%8A%A5%EB%A0%A5%EA%B3%BC%ED%8C%80%EC%9A%B4%EC%98%81%EC%9D%B4%EC%8B%A0%EC%A0%9C%ED%92%88%EA%B0%9C%EB%B0%9C%EC%9D%98%EC%84%B1%EA%B3%BC%EC%97%90%EB%AF%B8%EC%B9%98%EB%8A%94%EC%98%81%ED%96%A5%EC%97%90%EA%B4%80%ED%95%9C%EC%97%B0%EA%B5%AC_hwp_05.gif)
![[경영학]%20기업의내부능력과팀운영이신제품개발의성과에미치는영향에관한연구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A%B8%B0%EC%97%85%EC%9D%98%EB%82%B4%EB%B6%80%EB%8A%A5%EB%A0%A5%EA%B3%BC%ED%8C%80%EC%9A%B4%EC%98%81%EC%9D%B4%EC%8B%A0%EC%A0%9C%ED%92%88%EA%B0%9C%EB%B0%9C%EC%9D%98%EC%84%B1%EA%B3%BC%EC%97%90%EB%AF%B8%EC%B9%98%EB%8A%94%EC%98%81%ED%96%A5%EC%97%90%EA%B4%80%ED%95%9C%EC%97%B0%EA%B5%AC_hwp_06.gif)
[경영학],기업의내부능력과팀운영이신제품개발의성과에미치는영향에관한연구,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경영학] 기업의내부능력과팀운영이신제품개발의성과에미치는영향에관한연구.hwp( 34 )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설명
[경영학] 기업의내부능력과팀운영이신제품개발의성과에미치는influence에관한연구
[경영학] 기업의내부능력과팀운영이신제품개발의성과에미치는influence에관한연구
다. 이를 통하여 기업은 경쟁우위를 강화할 수 있다 기업의 장이 국제화, 글로벌화 됨에 따라 environment의 복잡성과 change(변화)성은 더 심화되고, 이러한 이유로 기업은 조직구조에 있어 근본적인 change(변화)가 요구되고 있다 조직 구조는 과거의 기계적인 조직에서 유기적인 구조로 변하고 있다 environment이 역동적으로 change(변화)하기 때문일것이다 구성원과 부서간의 조직 관계는 수평적이며, 전문지식에 의한 분산식 통제방식을 도입하고 있다
기업은 신제품을 개발하는데 있어 다양한 형태의 公式(공식)적인 조직구조를 채택하고 있다 기업에 적합한 조직구조를 구축하려면 기업의 역싸뿐만 아니라 강점, 약점, 구성원들의 사고방식 등을 고려하여야 한다. 이러한 公式(공식)구조 중에서 많은 기업이 채택하고 있는 것이 팀제이다. 신제품...
기업의 내부능력과 팀운영이 신제품개발의 성과에 미치는 影響에 관한 연구1)
목 차
Ⅰ. 문제의 제기
Ⅱ. 기존 문헌의 검토
Ⅲ. 연구모형 및 가설
Ⅳ. 연구방법
Ⅴ. 결과 分析(분석)
Ⅵ. conclusion
Ⅰ. 문제의 제기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나날이 치열해져 가는 세계적인 경쟁environment 속에서 신시장과 신제품의 개발능력이 우수하여야 한다. 그리고 신제품이나 신시장의 개발능력 뿐만 아니라, 개발능력의 결과로 얻어지는 경영성과도 당연히 높아야 할 것으로 요구되고 있다 이를 위해서 기업은 경쟁관계, environment보존 문제, 기술의 급속한 change(변화), 다양한 소비자의 욕구와 니즈 등의 문제를 파악하여야 한다. 기업의 내부능력과 팀운영이 신제품개발의 성과에 미치는 影響에 관한 연구1)
목 차
Ⅰ. 문제의 제기
Ⅱ. 기존 문헌의 검토
Ⅲ. 연구모형 및 가설
Ⅳ. 연구방법
Ⅴ. 결과 分析(분석)
Ⅵ. conclusion
Ⅰ. 문제의 제기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나날이 치열해져 가는 세계적인 경쟁environment 속에서 신시장과 신제품의 개발능력이 우수하여야 한다. 그리고 신제품이나 신시장의 개발능력 뿐만 아니라, 개발능력의 결과로 얻어지는 경영성과도 당연히 높아야 할 것으로 요구되고 있다 이를 위해서 기업은 경쟁관계, environment보존 문제, 기술의 급속한 change(변화), 다양한 소비자의 욕구와 니즈 등의 문제를 파악하여야 한다. 기업의 시장지향적인 혁신노력이 중요시되고 있으므로, 내부 능력 증진에 의한 신제품 개발은 경쟁력을 강화시키는데에 필수적인 해결해야할문제가 되고 있다
그런데 신제품 개발의 성공 여부는 기업에서 팀의 조직적인 능력에 의하여 影響을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