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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1 01: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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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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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삼양’ 기업introduce
라면 시장分析 & 경쟁사 分析
SWOT
STP
4 P
1. ‘삼양’ 기업introduce
- 건강장수(인간의 행복실현)
- 라면의 원조(식량난 해결)
- 식생활 improvement
- 기능성 식품개발과 정서산업진출
- 종합 식품기업
- 한국의 맛을 세계에 공급하는 삼양식품
2. 라면시장 分析
- 총 200여개 브랜드
- 시장규모 1조9000억원
- 연간 33억개
절대적 시advantage(장점) 유율 ‘농심’
`하얀 국물` 돌풍
- ‘꼬꼬면’ VS ’나가사끼짬뽕’
3. 경쟁사 分析 (1/3)
농 심
88년부터 21년 동안 부동의 1위
지난해 3700억원의 매출
2015년 매출목표(goal) 4조원
`3Ten‘ - 매출 10% 향상, 이익 10%, 원가절감 10%
‘장수식품’
3. 경쟁사 分析 (2/3)
삼 양
농 심
[삼양 식품 매출 구성...
목 차
‘삼양’ 기업introduce
라면 시장分析 & 경쟁사 分析
SWOT
STP
4 P
1. ‘삼양’ 기업introduce
- 건강장수(인간의 행복실현)
- 라면의 원조(식량난 해결)
- 식생활 improvement
- 기능성 식품개발과 정서산업진출
- 종합 식품기업
- 한국의 맛을 세계에 공급하는 삼양식품
2. 라면시장 分析
- 총 200여개 브랜드
- 시장규모 1조9000억원
- 연간 33억개
절대적 시advantage(장점) 유율 ‘농심’
`하얀 국물` 돌풍
- ‘꼬꼬면’ VS ’나가사끼짬뽕’
3. 경쟁사 分析 (1/3)
농 심
88년부터 21년 동안 부동의 1위
지난해 3700억원의 매출
2015년 매출목표(goal) 4조원
`3Ten‘ - 매출 10% 향상, 이익 10%, 원가절감 10%
‘장수식품’
3. 경쟁사 分析 (2/3)
삼 양
농 심
[삼양 식품 매출 구성]
70%
4%
5%
16%
[농심 식품 매출 구성]
65%
6%
16%
13%
내부 식품 매출 구성율은 비슷함
면류가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함
3. 경쟁사 分析 (3/3)
내부 식품 매출 구성율은 비슷한데 반해,
시advantage(장점) 유율은 농심이 월등히 높은 수치를 보이고 있음
4.SWOT (1/4)
우리나라 최초 라면이라는
전통 있는 브랜드 이미지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
저렴한 가격
4.SWOT (2/4)
라면시장 점유율 2위
고급스러운 이미지 부족
건강에 좋지 않다는 이미지
우지 波動(파동)으로 인한 이미지 손상
4.SWOT (3/4)
세계에서의 가능성
경기침체에 의한 라면 소비 증가
4.SWOT (4/4)
원자재 가격의 상승
식사 대용 식품
경쟁 심화
5.STP (1/3)
WHO
WHY
HOW
라면 선호층
무관심층
가격 건강 즐거움 편리함
식사대용
…(생략(省略))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