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에서의 인성교육 reality(실태) 조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8 12:39
본문
Download : 가정에서의 인성교육 실태조사.hwp
어린시절의 경험이 그 아동이 성장한 후에도 influence(영향)을 끼친다고 가정은 F…(투비컨티뉴드 )
순서
가정에서의 인성교육 reality(실태) 조사
Download : 가정에서의 인성교육 실태조사.hwp( 77 )
,의약보건,레포트
레포트/의약보건






설명
본 연구는 가정교육의 실태와 가정에서의 인성교육의 실태를 파악하여 가정에서 바람직한 인성교육을 위한 효과적인 처치를 하는데 도움이 되는 자료를 구하는데 목적이 있다.
3. 본 연구는 연구방법 영역중 질문지 법으로 제한한다.
2. 본 연구의 인성 교육은 전라북도 교육청 초등장학 중점 업무중 예절생활 중심의 실천적 인성교육 실천 덕목 및 지도요소 10개 항목만을 대상으로 제한한다. 각자의 人生(life)관의 기초는 가정교육에서 비롯된다고 하겠다. , 가정에서의 인성교육 실태조사의약보건레포트 ,
본 연구는 가정교육의 reality(실태) 와 가정에서의 인성교육의 reality(실태) 를 파악하여 가정에서 바람직한 인성교육을 위한 효과(效果)적인 처치를 하는데 도움이 되는 資料를 구하는데 목적이 있다아
다. 가정에서는 일상생활 가운데 자연스럽게 influence(영향)을 받고 교육적 작용이 일어나는 경우가 다분히 감성적인 characteristic(특성)을 지니고 있다 그리고 교육의 내용이 명확, 불명확 할 때가 있으며, 방법은 구체적이지 못하고 가치 지향적일 때가 많다.
학교 교육이 지식이나 기술 등을 매개체로 하여 어린이와 접촉하는데 비해서 가정은 혈육을 통한 애정을 매개체로 하여 교육작용이 이루어진다.
Ⅰ. 연구의 개요
1. 연구의 당위성
2. 조사연구의 목적
3. 조사연구의 내용
4. 연구의 제한점
Ⅱ. 理論적 배경
1. 가정교육
2. 인성교육
Ⅲ. 조사연구의 실제
1. 조사연구 기간
2. 조사연구 절차
3. 조사대상 및 회수율
4. 조사 도구 작성
5. 설문지 작성
6 reference(자료) 처리 방법
Ⅳ. 조사연구의 결과 및 해석
1. 가정교육의 기본적인 實態
2. 가정교육의 지도plan
3. 가정에서 인성교육의 實態
Ⅴ. 요약 및 논의
1. 요 약
2. 본 조사연구의 결과 分析(분석)과 논의
1. 본 연구의 대상은 전라북도내 초등하교 고학년 학부모만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전국 학부모의 意見(의견)을 대표하기는 어렵다고 볼 수 있으나 경향은 같은 것으로 본다.
Ⅱ. 理論적 배경
1. 가정교육
1) 가정교육의 개념(槪念)
가정교육이란 가定義(정의) environment(환경) , 생활상태 및 집안어른들의 일상생활을 통하여 자녀들이 받는 언행, 도덕, 규율, 습관, 취미, 성격, 사고 등의 influence(영향)과 교화, 또는 부형, 자모들이 의식적으로 행하는 가정에서의 교육이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