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感想文]『혈의 누』를 읽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5 17:08
본문
Download : [감상문]`혈의 누`를 읽고.hwp
그리고 두 번째는 교수님이 당부하신 인터넷(Internet) data(資料)를 일체 보지 않고 글을 쓴다는 점이다. 물론 소설 자체가 재미가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쉽게 잘 넘어가는 소설은 분명 아니었다.
특히 감명 깊게 본 부분은 옥련과 설자의 대화였다.
먼저 방언의 사용이 많아 한번만 슥 읽어 보고선 무슨 내용인지 잘 이해가 가지 않았다. 구소설이 권선징악적인 양상만을 표현하는 평면적 인물들로만 구성된다면 신소설인 『혈의 누』는 거기에서 벗어나 개성적이고 입체적인 인물들로 가득했다. 소설에 대해 공부하기 위하여 나에게 하는 과감한 투자로써 교수님께 나의 열정을 보여드리고 싶다. 주제 면에서도 인간의 다양한 정서를 드러내고 있었다.
일단 『혈의 누』가 신소설이라는 교수님의 말에 난 아주 흥미진지 하고 아주 재미있는 소설을 기대했다. 특히 첫 도입 부분에 부인과 남자의 대화에서 ‘여보’ 라고 부르는데서 난 아내를 지칭하는 말 인줄 알았는데 단순히 누군가를 부를 때 ‘여보시오’ 라는 의미의 표현이여서 헷갈렸다. 호외를 보면서 아버지가 돌아가셨다는 사실을 잘못 알게 된 옥련이 소리쳐 울고, 그런 옥련을 보면서 부인과 설자가 …(省略)
Download : [감상문]`혈의 누`를 읽고.hwp( 43 )
레포트/감상서평
[感想文]『혈의 누』를 읽고
설명
순서
[感想文]『혈의 누』를 읽고
다. 애초에 인터넷(Internet) data(資料)를 검색하여 읽어 본 후에 글을 적게 되면 거기에 나의 개인적인 생각 이외의 부분이 나도 모르게 첨가 될 거 같아서 애초에 인터넷(Internet) data(資料)는 쳐다보지 않고 순수하게 구입한 책만을 가지고 읽어 본 후에 이렇게 글을 쓴다. 그리고 우리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현대표기법과 차이가 조금 나는 부분들이 많았다.
그렇다고 해서 『혈의 누』라는 소설이 지루하기만 한 소설은 확실히 아니었다. 또한 신소설이라고 하더라도 문어체의 표현이 잔존하고 있어 ‘~이라’, ‘~하더라’, ‘~지라’등의 종결어미 부분이 현재의 표현과 비교하자면 어색하게 느껴졌다.
![[감상문]`혈의%20누`를%20읽고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0%90%EC%83%81%EB%AC%B8%5D%60%ED%98%88%EC%9D%98%20%EB%88%84%60%EB%A5%BC%20%EC%9D%BD%EA%B3%A0_hwp_01.gif)
![[감상문]`혈의%20누`를%20읽고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0%90%EC%83%81%EB%AC%B8%5D%60%ED%98%88%EC%9D%98%20%EB%88%84%60%EB%A5%BC%20%EC%9D%BD%EA%B3%A0_hwp_02.gif)
감상문,『혈,누』,감상서평,레포트
[감상문]『혈의 누』를 읽고 , [감상문]『혈의 누』를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감상문 『혈 누』
『혈의 누』를 읽고나서
먼저 감상문(report)을 쓰기 전에 교수님께 전해드릴 말씀이 두 가지 있다 첫째는 도서관에서 책을 이미 다 대출한 상태라 직접 서점에 가서 사비를 들여 『혈의 누』를 구입하였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