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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설의 기능과 종류를 제시하고, 가설의 종류를 예시를 들어 설명하시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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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6 16: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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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자는 observe한 어떤 현상을 구체화하고 구조화해서 이들 간에 상관관계는 어떠한 것인지 밝혀낸다. “연구대상인 현상, 또는 모집단의 특성에 대한 잠정적인 진술문이다. 예를 들어 보겠다. 연구자는 길을 걷다 줄이 길게 늘어선 음식점을 발견한다. 그리고 연구문제로부터 도출된 가설 검증을 통해 일반화된 여러 理論은 사회를 이해하고 살아가는데 유의미한 effect을 미친다. (1)현상觀察(관찰) , (2)연구문제설정, (3)연구목표설정, (4)가설설정, (5)가설 검정, (6)이론(혹은 원리)도출 이다.


[네이버 지식백과] 가설 [假說, hypothesis] (교육심리학용어사전, 2000. 1. 10., 한국교육심리학회)



설명
2. 가설 설정 방법
2.1 가설이란
Ⅱ. 본론
5. 理論 혹은 원리 도출

3. 가설의 종류
1. 가설이란
가설 설정 방법은 6단계로 구분한다. (1)“음식점A 앞에는 손님 줄이기네. 그런데 음식점A 앞에 비슷한 음식점B가 있는데도 사람들은 음식점A의 음식을 먹기 위해 오랜 시간 기다리는구나.

다. 2.2 가설 설정 방법 가설 설정 방법은 6단계로 구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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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理論 혹은 원리의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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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Ⅰ. 서론(가설의 기능)

목차




순서



가설은 연구자가 지닌 물음을 해소할 수 있는 효과(效果)적인 방법이다. 연구문제 定義(정이)는 연구자의 경험적 문제 인식으로부터 처음 한다. 예를 들어 보겠다. 가설은 아직 검정되지 않은 상태로서 경험적 증거에 의해 타당하게 규명되면 원리나 이론이라 한다. (1)“음식점A 앞에는 손님 줄이기네. 그런데 음식점A 앞에 비슷한 음식점B가 있는데도 사람들은 음식점A의 음식을 먹기 위해 오랜 시간 기다리는구나. 참고 자료 [네이버 지식백과] 가설 [假說, hypothesis] (교육심리학용어사전, 2000. 1. 10., 한국교육심리학회)

참고 자료


가설(hypothesis)의 정의(定義)는 이와 같다. (1)현상관찰, (2)연구문제설정, (3)연구목표설정, (4)가설설정, (5)가설 검정, (6)이론(혹은 원리)도출 이다. 연구자는 어떤 현상에 대해 물음을 갖기 마련이다. 본문은 이와 같은 기능을 가진 ‘가설(hypothesis)’의 기능과 종류에 대해 고찰하고자 한다. Ⅰ. 서론(가설의 기능)
2.2 가설 설정 방법

[ 가설의 기능과 종류를 제시하고, 가설의 종류를 예시를 들어 설명하시오 ]
Ⅲ. 結論(결론)

4. 가설검증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보육교사, 사회복지사, 사이버대, 교육원, 학점제
2.1 가설이란 가설(hypothesis)의 정의는 이와 같다. [1]” 쉽게 말해 관찰된 현상을 규명하기 위해 서술된 가정이라는 것이다. 다시 말해 가설을 만들고 검증하는 활동은 사회현상에 대한 객관적인 지표 설정을 위함이다. 연구자는 길을 걷다 줄이 길게 늘어선 음식점을 발견한다. 연구자는 어떤 현상에 대해 물음을 갖기 마련이다. 가설은 아직 검정되지 않은 상태로서 경험적 증거에 의해 타당하게 규명되면 원리나 이론이라 한다. [1]” 쉽게 말해 觀察(관찰) 된 현상을 규명하기 위해 서술된 가정이라는 것이다. “연구대상인 현상, 또는 모집단의 특성에 대한 잠정적인 진술문이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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