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國放送通信大學校 2015-1>교육工學에 대한 정의(定義), 주요 영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에 대해 opi…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2 20:04
본문
Download : 108[교육공학]_교육공학의_개념,_.hwp
- 교육工學에 대한 정의(定義), 주요 영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에 대해 opinion(의견)을 말하시오
![108[교육공학]_교육공학의_개념,_-2243_01.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503/108%5B%EA%B5%90%EC%9C%A1%EA%B3%B5%ED%95%99%5D_%EA%B5%90%EC%9C%A1%EA%B3%B5%ED%95%99%EC%9D%98_%EA%B0%9C%EB%85%90,_-2243_01.jpg)
![108[교육공학]_교육공학의_개념,_-2243_02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503/108%5B%EA%B5%90%EC%9C%A1%EA%B3%B5%ED%95%99%5D_%EA%B5%90%EC%9C%A1%EA%B3%B5%ED%95%99%EC%9D%98_%EA%B0%9C%EB%85%90,_-2243_02_.jpg)
![108[교육공학]_교육공학의_개념,_-2243_03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503/108%5B%EA%B5%90%EC%9C%A1%EA%B3%B5%ED%95%99%5D_%EA%B5%90%EC%9C%A1%EA%B3%B5%ED%95%99%EC%9D%98_%EA%B0%9C%EB%85%90,_-2243_03_.jpg)
![108[교육공학]_교육공학의_개념,_-2243_04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503/108%5B%EA%B5%90%EC%9C%A1%EA%B3%B5%ED%95%99%5D_%EA%B5%90%EC%9C%A1%EA%B3%B5%ED%95%99%EC%9D%98_%EA%B0%9C%EB%85%90,_-2243_04_.jpg)
![108[교육공학]_교육공학의_개념,_-2243_05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503/108%5B%EA%B5%90%EC%9C%A1%EA%B3%B5%ED%95%99%5D_%EA%B5%90%EC%9C%A1%EA%B3%B5%ED%95%99%EC%9D%98_%EA%B0%9C%EB%85%90,_-2243_05_.jpg)
설명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1. 교육공학 [敎育工學, educational technology]의 정의
2. 교육공학의 3가지 형태
Download : 108[교육공학]_교육공학의_개념,_.hwp( 45 )
3. 교육공학의 5가지 영역
1. 교육공학 [敎育工學, educational technology]의 정의
- 교육공학에 대한 정의, 주요 영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에 대해 의견을 말하시오 - 방통대 2015-1학기 중간과제물입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韓國放送通信大學校 2015-1>교육工學에 대한 정의(定義), 주요 영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에 대해 opinion(의견)을 말하시오 (교육工學)
4. 교육공학의 유아교육현장에의 적용
순서
다. 공학이란 기계를 사용한다는 의미보다는 과학적 지식을 활용하는 실제적 방법. 실제적이고 유용한 目標(목표)에 관한 원리들의 체계적인 집합체. 기계적 생산품 또는 발명품 이상으로서 체계적 사고의 과정과 방식. 과학적 지식, 조직화된 지식을 실제적 해결해야할문제에 체계적으로 적용하는 과정. 어떤 특정한 해결해야할문제를 수행하면서 요구되는 실천적 문제해결 기법으로 정의할 수 있따 기술적 측면은 산물(product)로서의 공학을 의미 하며 각종 공학적 기자재, 도구 등이 포함된다 culture적 측면은 공학의 활용 목적, 인간 의 가치, 윤리, 신념 체제 등을 포함한다. - 韓國放送通信大學校 2015-1학기 중간assignment물입니다
1) 공 학(Technology)이란?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교육공학,교육공학자들의정의,교육공학의주요영역,유아교육현장에의적용
⇒ Technology는 라틴어 texere에서 由來, 짠다(to weave), 건축한다(to construct) 의 뜻이다. 조직적 측면은 공학을 이용한 경제적, 산업 적, 전문적인 활동이 포함된다 진정한 의미의 공학이란 산물과 과정으로서의 공학을 모두 포함한다. 공학이 산물로서의 공학을 포괄한다는 측면에서 종합적으로 이해해야 하며, 공학은 근본적으로 교육 목적 및 가치를 실현시키기 위해 발전되었던 것이 아니 라, 교육적 필요에 의해 채택되고 adaptation(적응) 되었고, 교육과 공학은 상호보완적으로 발전되 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