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 마케팅 environment(환경) 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4 01:45
본문
Download : 인터파크 마케팅 환경분석.hwp
다. 선두권에는 LG이숍∙인터파크∙CJ몰∙롯데닷컴∙한솔CS클럽이 `5강`을 형성한 가운데 H몰∙삼성몰 등이 그 뒤를 바짝 뒤쫓고 있따 다음쇼핑∙야후쇼핑∙네이트몰과 같은 포털계열 쇼핑몰도 선두권 진입을 위해 분주히 움직이고 있따 중견 쇼핑몰로는 제로마켓∙트레이드포가, 전문몰로는 하프클럽 등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따 online경매 분야에서는 옥션이 이미 시장을 평정한 상황이다.
안방에 가만히 앉아 전화나 인터넷(Internet)으로 주문만 하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상품을 배달해주는 홈쇼핑은 바쁜 일상에 쫓기는 현대인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을 뿐 아니라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함으로써 유통경로를 줄여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상품을 제공하며, 유통경로를 줄여 가격파괴를 선도하고 있따 적극적인 중소기업 지원 실행 plan을 통해 국내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있으며, 중소기업 전문유통채널로의 위상을 다져가고 있따 …(To be continued )
설명
인터파크 마케팅 environment(환경) 分析
인터파크 마케팅 分析으로 environment(환경) 分析과 경쟁사 分析 및 내부 자원分析에 대한 리포트입니다..
▶ LG E숍..
국내홈쇼핑 최고 브랜드 LG홈쇼핑 LG홈쇼핑은 국내 최초의 TV홈쇼핑 회사로 홈쇼핑붐을 일으킨 장본인이다.인터파크 마케팅 환경분석 , 인터파크 마케팅 환경분석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인터파크 마케팅 환경분석.hwp( 76 )
인터파크 마케팅 environment(환경) 分析
Ⅰ.외부환경분석
1. 거시환경분석
2. 산업구조분석
3. 경쟁기업
▶LG E숍..
▶CJ몰
▶롯데닷컴
▶한솔cs클럽
4. 고객분석
Ⅱ. 내부자원분석
1. core역량
2. 강화할점
Ⅲ. 기업의 철학 목표(goal) 비전
Ⅳ. 기업의 사회적 책임
3. 경쟁기업
종합쇼핑몰은 `빅5`, 혹은 `빅3` 정도만 살아남을 것이라는 예상속에 여전히 `수성과 공략`이진행중이다. 현재 LG홈쇼핑은 국내 홈쇼핑 시장의 리더로서 매출 규모에서도 미국의 QVC, HSN에 이어 세계 3위에 올라섰고 지난 2001년에는 국내 업계 최초로 매출 1조원을 달성했다.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인터파크 마케팅 분석으로 환경분석과 경쟁사 분석 및 내부 자원분석에 대한 리포트입니다. 지난 95년 개국방송을 스타트한 이래 통신판매 시장 기반과 소비자들의 인식이 미약했던 상황에도 불구하고 방송과 유통이 결합된 최첨단 쇼 핑형태를 제공하며 시장 change(변화)와 홈쇼핑 文化 전파에 앞장서고 있따
LG홈쇼핑은 케이블 TV를 통해 24시간 상품을 판매하는 TV홈쇼핑과 인터넷(Internet) 쇼핑몰 LG이숍(www.lgeshop.com), 국내 최대 발행부수와 매출을 올리고 있는 카탈로그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홈쇼핑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년 平均(평균) 120% 이상 성장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