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artspace.or.kr 정보화 시대의 교육공학 > seoulartspace1 | seoulartspace.or.kr report

정보화 시대의 교육공학 > seoulartspace1

본문 바로가기

seoulartspace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정보화 시대의 교육공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5 19:50

본문




Download : 정보화 시대의 교육공학.hwp




즐거운 학교생활 보내세요. *^^*
사회 變化(변화)로 말미암은 교육 분야의 變化(변화)에 관련되어 알아보고,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과 관련된 기본 槪念과 교육공학 영역을 구성하는 요소를 요약하고, 교사의 중요성에 관련되어 요약했습니다.관련정보가 필요하신분에게 많은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2) 교육방법 및 교육工學의 관념 혼동

교육방법의 관념을 이해하기 이전에 혼동하여 사용되는 용어를 정리(arrangement)해 보는 것이 필요하다.

교재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의 1장 `새로운 길`을 요약요약한 reference(자료)입니다. 즐거운 학교생활 보내세요. *^^*정보화시대의교육공학 , 정보화 시대의 교육공학공학기술레포트 ,
설명
다. 그렇다면 주어진 교육目標(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으로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를 생각해 온 교육방법의 변천을 정리(arrangement)해 볼 necessity need이 있다아
① 학습자의 학습활동 중심의 교육방법
주어진 교육目標(목표)를 효율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방안(方案)으로 초기의 교육학에서 중요하게 다루어 온 관념은 `학습`이었다.


정보화%20시대의%20교육공학_hwp_01.gif 정보화%20시대의%20교육공학_hwp_02.gif 정보화%20시대의%20교육공학_hwp_03.gif 정보화%20시대의%20교육공학_hwp_04.gif 정보화%20시대의%20교육공학_hwp_05.gif 정보화%20시대의%20교육공학_hwp_06.gif

정보화시대의교육공학
레포트/공학기술



순서





,공학기술,레포트

Download : 정보화 시대의 교육공학.hwp( 21 )



제 1장 새로운 길

1. 도입

2. 정보화 사회와 교육工學
1) 정보사회
2) 정보사회의 특징
3) 교육 분야에 나타날 변화
4) 교육방법 및 교육工學의 역할

3. 교육방법 및 교육工學의 기본관념
1) 들어가는 말
2) 교육방법 및 교육工學의 관념 혼동
3) 교육방법의 의미
4) 교육工學의 관념
5) 교육과 工學의 관계

4. 교육工學 영역의 구성 요소
1) 설계영역
2) 개발영역
3) 활용영역
4) 관리영역
5) 평가영역

5. 교사의 중요성
1) 교사 자질의 중요성
2) 교사의 교육방법





교육은 그 학문의 발전과정이 다른 학문과는 다르게 여러 학문의 혼합 양식으로 발전하였다.



정보화 시대의 교육공학
교재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의 1장 `새로운 길`을 요약정리한 자료입니다. 교육방법의 문제는 대내외적으로 여러 학자들에 의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논의되어 왔으므로 몇 가지 비슷한 관념들이 혼동되어 사용되었으며 교육工學 역시 이와 비슷한 실정이다. 아울러 아직까지도 teaching, learning, instruction 등을 구별하여 사용하지 못하고 있으며, 같은 instruction의 의미를 교수 또는 수업 등으로 혼동하여 사용하고 있는 것만 보아도 용어 사용의 문제가 심각하다는 점을 알 수 있다아 그 동안 교육방법에 관한 연구가 거듭되면서 많은 이들이 이 같은 혼란을 정리(arrangement)해 보려고 노력해 왔다. 일찍이 J.F.Herbart는 교육학의 기초를 발전시키면서 교육내용은 윤리학에서, 그리고 차츰 교육방법은 심리학에서 그 theory 적 근거를 제시하였다. 학습이 무엇이냐 하는 관념 定義(정이)에서부터 학습은 어떻게 일어나며, 또 학습이 일어나는 조건은 무엇인가를 확인하여 실제 교육장면에 응용해 보고자 한 것이 교육심리학자들의 공통된 견해였다…(drop)

관련정보가 필요하신분에게 많은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따라서 여기에서는 교육방법 및 교육工學의 관념을 정리(arrangement)해보기로 한다. 교육工學의 경우도 예외는 아니다. 이러한 역사(歷史)적 배경을 통하여 초기 교육학의 성립단계에서는 교육방법의 영역을 지극히 포괄적으로 크게 다루어 왔다는 점을 발견할 수 있다아 그러나 차츰 교육방법에 관한 theory 과 실제의 발전에 따라 교육방법을 몇 가지 영역으로 분류하여 연구하게 되었다.사회 변화로 말미암은 교육 분야의 변화에 대해서 알아보고,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과 관련된 기본 개념과 교육공학 영역을 구성하는 요소를 정리하고, 교사의 중요성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따라서 그 관념에 대한 혼란이 많은 문제가 되어왔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eoulartspace.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seoulartspace.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