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교과운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1 19:32
본문
Download : 통합교과운영.hwp
교육과정 통합에 있어서 교과별 수업과 통합 교과 수업과의 관계를 살펴보면 통합 교과 …(drop)
통합교과
순서
Download : 통합교과운영.hwp( 84 )
교과과정 통합에 관한 관점에 대해 논의한 data(資料)입니다. . 전자는 교육과정의(定義) 요소가 어떤 기준에 의해서 분리, 독립되어 있는 것을 상호 관련짓고 통합함으로써 하나의 의미 있는 체계로 발전시키는 과정 또는 시도를 뜻한다면, 후자는 그러한 시도와 노력으로 결과된 하나의 산출을 뜻한다.
Ⅱ. 교육과정 통합의 접근 유형 및 방법
1. 교육과정 통합의 의미
교육과정 통합과 통합 교육과정이란 두 용어는 같은 정의(定義) 체계에서 파생된 것이지만, 동일한 의미는 아닐것이다. 그리고 교육은 자아가 추구하는 통일의 목적에 기여할 수 있도록 가급적 통합을 전제로 하여 실시되어야 할 것이다.
레포트/사범교육
교과과정 통합에 관한 관점에 대해 논의한 자료입니다.
설명
Ⅰ. 서론
통합이란 통일성, 전체성, 조화로운 관계 등에 관심을 둔 정의(定義) 이라고 할 수 있다아 통합이란 결국 부분과 전체와 관련시키느냐 전체를 어떻게 부분과 관련시키느냐로 생각할 수 있다아 그러므로 교육에서 통합이라는 말을 사용할 때는 개인을 구성하고 있는 전체와 부분이 어떻게 관계되는가에 관심이 집중된다 특히 인간의 성향을 가치 있는 방향으로 變化(변화)시키고자 하는 의도적 활동으로서의 교육은 개인에게 의미 있는 경험의 조직이 이루어지도록 도와야 할 수단으로서 필요한 것이다.통합교과 , 통합교과운영사범교육레포트 ,






통합교과운영
,사범교육,레포트
다. 그런데 경험을 통합된 전체에 모으는 과정은 자아의 인지적 구조와 연결된다 인간의 행동과 관련지어 볼 때, 통합은 경험을 관련짓고, 구별하며, 전체에 모으는 일, 여러 가지 지각 요소를 판단하는 일 등과 관련되어 있다아 즉 이것은 실제에 대해 지각이 관련되는 과정이며, 자아가 추구하는 통일의 목적이다. 그러므로 통합 교육과정이란 학생들이 교사의 지도하에 시간적 공간적으로, 내용 영역이 각각 다른 학습 경험들이 상호 관련짓고 의미 있게 모아져서, 전체로서의 학습이 이루어지고 나아가서 인간의 성향 變化(변화)가 가치 있게 이루어지도록 하는 과정이라 할 수 있다아 이는 각 교과에서 얻어진 학습 경험을 하나의 통합된 주제에 관련시켜 학생들을 좀더 효율적으로 이해시키고자 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