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호텔 객실서비스 성공사례(instance)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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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3 0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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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이사 이석구씨는 태국의 오리엔탈호텔 방문 시 호텔 입구로 진입하던 찰나, 벨 어탠던트(Bell Attendant)가 이름을 불러주며 반갑게 맞아주고 프런트 데스크에서 체크인 없이 객실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서비스를 받고 감동하여 이를 조선호텔에 도입하고자 하는 하였다. 하지만 비행기에서 내린 뒤 호텔로 가기까지 적어도 공항을 한 번은 거친다는 점을 착안, 이후 One-Stop Service로 개명하였으나 one-stop보다 익스프레스가 낫다는 견해 하에 다시 익스프레스로 부르게 되었다.
익스프레스 체크인 서비스는 고객이 공항에 도착하여 바로 호텔 직원들에게 영접을 받고, 호텔 도착 후에는 프런트 데스크에서 기다릴 필요가 없이 직원의 에스코트를 받으며 객실로 바로 이동하여 휴식을 취할 수 있다는 데 key point(핵심) 이 있다 긴 비행 등으로 지친 고객들에게는 호텔 도착 즉시 객실로 이동, 휴식을 취할 수 있으니 호텔에 들어서자마자 호텔에 대한 좋은 느낌을 받을 수 있다 현재, 서비스는 공항을 통해 호텔 렌터카, 공항버스, 택시 등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만 제공되고 있다 고객이 공항에서부터 호텔까지 오는 동안 호텔 측과 운송요원 사이에 연락이 닿아야 하기 때문일것이다 호텔 렌터카의 경우에는 차 내부에 등록카드가 구비되어 있어 호텔로 오는 차 안에서 등록카드를…(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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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스프레스 체크인 서비스는 국내 호텔 중 조선호텔이 최초로 도입한 서비스로, 초기 도입의 效果(효과)로 언론의 홍보 效果(효과)를 받았으므로 조선호텔의 객실서비스를 국내에 알리는 데에 큰 몫을 했다고 말할 수 있다아 조선호텔 객실서비스 성공사례(instance) analysis을 익스프레스 체크인 서비스를 중심으로 풀어가고자 한다. 익스프레스 체크인은 이런 경영진의 의지가 반영된 산물이다. 그리하여 언론의 보도 등을 통해 대외에는 Express Check in Service로 알려지게 되었으나, 객실파트 직원들 사이에서는 여전히 One-Stop Service로 불린다.조선호텔객실서비스성공사례분석익스프레스체크인서비스를중심으로[1] , 조선호텔 객실서비스 성공사례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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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초기 명칭은 익스프레스 서비스였으나 좀 더 빠르고 편리한 느낌을 주기 서비스 명칭을 None-Stop Service로 바꾸게 되었다.
익스프레스 체크인 서비스는 국내 호텔 중 조선호텔이 최초로 도입한 서비스로, 초기 도입의 효과로 언론의 홍보 효과를 받았으므로 조선호텔의 객실서비스를 국내에 알리는 데에 큰 몫을 했다고 말할 수 있다.
익스프레스 체크인 서비스 도입 당시, 서비스의 이름을 어떻게 명명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이 많았다고 한다.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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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호텔 객실서비스 성공사례(instance) analysis
Ⅰ. 서론
1. 문제의 제기
2. 연구목적
3. 연구방법과 범위
Ⅱ. theory 적 고찰
1. 호텔 객실 서비스
2. 조선호텔
3. 조선호텔의 객실 실태
4. 조선호텔의 주타겟 대상
Ⅲ. 조선호텔 객실서비스
1. 조선호텔 객실서비스
Ⅳ. 익스프레스 체크인∙체크아웃 서비스
1. 익스프레스 체크인 서비스
2. 익스프레스 체크아웃 서비스
3. 익스프레스 체크인∙아웃 서비스의 problem(문제점)
Ⅴ. conclusion(결론) 및 제언
1. conclusion(결론)
2. 제언
1. 익스프레스 체크인 서비스
조선호텔에서 지난 해 7월 익스프레스 체크인 서비스를 도입하게 된 계기는 이채롭다. 조선호텔 객실서비스 성공사례 분석을 익스프레스 체크인 서비스를 중심으로 풀어가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