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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7차 교육과정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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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2 06: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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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_7차교육과정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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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차 교육과정과 제7차 교육과정의 특징을 비교하여 정리(arrangement)하였습니다.
6 7차 교육과정 비교
제6차 교육과정과 제7차 교육과정의 특징을 비교하여 정리하였습니다.

순서


□ 교육과定義(정이) 비교
■ 전체적 특징
■ 단위학교의 자율성 확대
■ 세계화·정보화에 대응
■ 교과의 差別(차별) 화
■ 6·7차 교과서 비교



■ 6·7차 교과서 비교

Ⅰ. 교과서 개발의 배경과 방향

- 쉽고, 재미있고, 친절하며, 활용하기에 편리한 교과서 편찬 -

< 배 경 >
◦ 산업사회의 요구에 따른 획일적·지식주입식 교육에 적합한 교과서
⇨ 자기주도적 능력과 창의성 신장에 적합한 교과서
(지식기반사회의 속성 을 반영한 未來(미래)지향적 교과서)

< 추진방향 >

- 「집필실명제」도입을 통한 질 높은 교과서 개발 -

◦ 자기주도적 학습을 유도하는 교과서 개발
- 발달단계에 따라 동기를 유발하는 다양한 편집, 디자인 기법 활용
- 멀티미디어의 이용을 유도하는 내용 구성
- 개별학습, 소집단학습, 직접체험의 중시
◦ 현장에서 적합성, 타당성을 인정하는 교과서 개발
- 實驗(실험)·연구학교, 현장검토교사의 기능 강화
◦ 교과서 개발기관의 업무추진 improvement
- 업무추진의 적절성, 정확성 강조(우리부의 교과별 담당자의 역할 강화)
- 현장의 opinion(의견)을 잘 반영한 교과서 편찬(현장교원 참여 확대)
◦ 2종 교과서 집필지침 및 검정기준의 강화
- 교육과定義(정이) 정신에 따라 교과서의 질을 향상시키는 지침·기준 제시

제6차 교육…(省略)

,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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