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의 정의와 종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0 21:17
본문
Download : 마케팅의 정의와 종류.hwp
마케팅의 정의와 종류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순서
Ⅰ. marketing 이란
Ⅱ. marketing 의 종류
1) 네트워크marketing (Network Marketing)
(1) 네트워크 marketing 이란
(2) 네트워크marketing (Network Marketing)의 특징
2) 디marketing (Demarketing)
(1) 디marketing 이란
(2) 디marketing 의 여러 예
(3) 디marketing 의 역효과(效果)
3) 판도라 marketing
4) 국제 글로벌marketing
5) 감성 marketing
그러면, 국내marketing 과 국제marketing 사이의 definition 상, 그리고 운영적인 차이점(definitional and operational difference)은 무엇인가? definition 상의 단 하나의 차이점은, 단지 1개국 시장 (a national country market)에서만 marketing 활동을 실시하는 국내marketing 과는 달리, 국제marketing 의 경우는 marketing 활동을 1개국 이상에서 수행한다는 사실에 있다 국내marketing 은 1개국 시장만을 대상으로 하여, marketing 활동을 실시한다고 단순하게 표현했기 때문에, 둘 사이의 차이가 아주 적은 것으로 보일지라도 모른다. 필요하신 모든분에게 아무쪼록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5) 감성 marketing
감성 marketing 은 한 마디로 소비자들의 감성에 어울리는 혹은 그들의 감성이 좋아하는 자극이나 정보를 통해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호의적인 감정 reaction 을 일으키고 소비 경험을 즐겁게 해줌으로써 소비자를 감동시키자는 것을 目標(목표)로 하고 있다
즉 물직적인 자극뿐만 아니라 한 걸음 더 나아가서 소비자의 마음을 상대로 하는 감각정보를 통해 소비자의 감성 욕구에 부응하자는 것이다.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인간이 다섯가지 감각 (시각, 청각, 미각, 후각 촉각)에 기…(To be continued )
Download : 마케팅의 정의와 종류.hwp( 74 )
마케팅이 정의에 대해서 간략히 정리하고, 여러 마케팅의 특징과 사례를 찾아본 레포트입니다. 필요하신 모든분에게 아무쪼록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그러나 실제로 둘 사이의 차이는 대단히 크다.레포트/경영경제
마케팅이 정의에 관련되어 간략히 정리하고, 여러 마케팅의 특징과 사례(instance)를 찾아본 report입니다. , 마케팅의 정의와 종류경영경제레포트 ,
다.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