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과학 5학년] 식물의 잎이하는 일 단원 분석 , 탐구활동, 理論(이론)적 배경 광합성 및 증산작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2 05:21본문
Download : [초등학교-과학-5학년] 식물의 잎이 하는 일-단원 분석, 탐구활동, 이론적 배경_광합성및.hwp
가설설정
레포트 > 공학,기술계열
2. 차시별 구성
결론도출
(식물의
[초등학교 과학 5학년] 식물의 잎이하는 일 단원 분석 , 탐구활동, 理論(이론)적 배경 광합성 및 증산작용
변인통제5현미경으로 잎 관찰하기 프레파라트 만들기
Download : [초등학교-과학-5학년] 식물의 잎이 하는 일-단원 분석, 탐구활동, 이론적 배경_광합성및.hwp( 39 )
증산 작용이 인간에게 주는 이점 토의하기기공관찰
차시주제학습활동지식탐구 과정단원 도입식물의 양분 생성, 물의 이동1~2식물이 양분을 얻는 방법 알아보기 식물에서의 양분 생성의 방법 예상하기
결론도출
순서
초등학교 과학 5학년 식물의 잎이하는 일 단원 분석 탐구활동 이론적 배경 광합성 및 증산작용
② 식물의 잎에서 증산작용이 일어남을 관찰한다.
기공 관찰하고 그리기
증산작용과 環境(환경) 요소의 관계관찰
실험 결과 토의하기
① 식물의 잎에서 녹말과 같은 양분이 생성됨을 안다. 이는 7차 교육과정에서 내세우고 있는 연계성과 위계성, 계속성이 반영된 것으로 아동이 식물의 구조와 기능을 연결시켜 알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은박지로 잎가리기
1. 목표확인
④ 현미경의 사용 방법을 익혀 세포를 관찰할 수 있다
모든 지식의 산출이 실험이나 탐구를 통해서 이루어지도록 하며 매 차시마다 학습의 끝 부분에 실생활과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도록 하여 실생활과의 연계로써 학습이 마무리되도록 한다.
Ⅰ. 교과서 분석 1. 목표(目標)확인 ① 식물의 잎에서 녹말과 같은 양분이 생...
☞ 이 단원의 학습목표는 아동중심ㆍ과정중심ㆍ활동중심으로 진술되어 있다 3학년 2학기에 나오는 ‘식물의 잎과 줄기’ 단원에서 학습한 잎의 구조에 대한 지식을 기반으로 아동의 동기를 유발하여 본 학습 목표인 ‘잎의 기능’으로 이어진다.
현미경의 명칭, 사용법 알기증산작용
양분합성)관찰
실험 결과 토의하기
![[초등학교-과학-5학년] 식물의 잎이 하는 일-단원 분석, 탐구활동, 이론적 배경_광합성및-1046_01.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06/%5B%EC%B4%88%EB%93%B1%ED%95%99%EA%B5%90-%EA%B3%BC%ED%95%99-5%ED%95%99%EB%85%84%5D%20%EC%8B%9D%EB%AC%BC%EC%9D%98%20%EC%9E%8E%EC%9D%B4%20%ED%95%98%EB%8A%94%20%EC%9D%BC-%EB%8B%A8%EC%9B%90%20%EB%B6%84%EC%84%9D,%20%ED%83%90%EA%B5%AC%ED%99%9C%EB%8F%99,%20%EC%9D%B4%EB%A1%A0%EC%A0%81%20%EB%B0%B0%EA%B2%BD_%EA%B4%91%ED%95%A9%EC%84%B1%EB%B0%8F-1046_01.gif)
![[초등학교-과학-5학년] 식물의 잎이 하는 일-단원 분석, 탐구활동, 이론적 배경_광합성및-1046_02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06/%5B%EC%B4%88%EB%93%B1%ED%95%99%EA%B5%90-%EA%B3%BC%ED%95%99-5%ED%95%99%EB%85%84%5D%20%EC%8B%9D%EB%AC%BC%EC%9D%98%20%EC%9E%8E%EC%9D%B4%20%ED%95%98%EB%8A%94%20%EC%9D%BC-%EB%8B%A8%EC%9B%90%20%EB%B6%84%EC%84%9D,%20%ED%83%90%EA%B5%AC%ED%99%9C%EB%8F%99,%20%EC%9D%B4%EB%A1%A0%EC%A0%81%20%EB%B0%B0%EA%B2%BD_%EA%B4%91%ED%95%A9%EC%84%B1%EB%B0%8F-1046_02_.gif)
![[초등학교-과학-5학년] 식물의 잎이 하는 일-단원 분석, 탐구활동, 이론적 배경_광합성및-1046_03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06/%5B%EC%B4%88%EB%93%B1%ED%95%99%EA%B5%90-%EA%B3%BC%ED%95%99-5%ED%95%99%EB%85%84%5D%20%EC%8B%9D%EB%AC%BC%EC%9D%98%20%EC%9E%8E%EC%9D%B4%20%ED%95%98%EB%8A%94%20%EC%9D%BC-%EB%8B%A8%EC%9B%90%20%EB%B6%84%EC%84%9D,%20%ED%83%90%EA%B5%AC%ED%99%9C%EB%8F%99,%20%EC%9D%B4%EB%A1%A0%EC%A0%81%20%EB%B0%B0%EA%B2%BD_%EA%B4%91%ED%95%A9%EC%84%B1%EB%B0%8F-1046_03_.gif)
![[초등학교-과학-5학년] 식물의 잎이 하는 일-단원 분석, 탐구활동, 이론적 배경_광합성및-1046_04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06/%5B%EC%B4%88%EB%93%B1%ED%95%99%EA%B5%90-%EA%B3%BC%ED%95%99-5%ED%95%99%EB%85%84%5D%20%EC%8B%9D%EB%AC%BC%EC%9D%98%20%EC%9E%8E%EC%9D%B4%20%ED%95%98%EB%8A%94%20%EC%9D%BC-%EB%8B%A8%EC%9B%90%20%EB%B6%84%EC%84%9D,%20%ED%83%90%EA%B5%AC%ED%99%9C%EB%8F%99,%20%EC%9D%B4%EB%A1%A0%EC%A0%81%20%EB%B0%B0%EA%B2%BD_%EA%B4%91%ED%95%A9%EC%84%B1%EB%B0%8F-1046_04_.gif)
![[초등학교-과학-5학년] 식물의 잎이 하는 일-단원 분석, 탐구활동, 이론적 배경_광합성및-1046_05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06/%5B%EC%B4%88%EB%93%B1%ED%95%99%EA%B5%90-%EA%B3%BC%ED%95%99-5%ED%95%99%EB%85%84%5D%20%EC%8B%9D%EB%AC%BC%EC%9D%98%20%EC%9E%8E%EC%9D%B4%20%ED%95%98%EB%8A%94%20%EC%9D%BC-%EB%8B%A8%EC%9B%90%20%EB%B6%84%EC%84%9D,%20%ED%83%90%EA%B5%AC%ED%99%9C%EB%8F%99,%20%EC%9D%B4%EB%A1%A0%EC%A0%81%20%EB%B0%B0%EA%B2%BD_%EA%B4%91%ED%95%A9%EC%84%B1%EB%B0%8F-1046_05_.gif)
조건을 달리하여 식물의 증산 작용 실험하기
광합성 작용이 인간에게 주는 이점 토의하기광합성
변인통제3~4식물 속에서의 물의 이동 알아보기 식물에서의 물의 이동 예상하기
녹말 검출 실험하기
설명
③ 증산작용에 미치는 環境(환경) 요인을 예상한다. 이것은 과학과 목표에 기초를 둔 것이다.
☞ 교과서의 구성 측면에서 살펴보면, 먼저 주어진 학습 시간과 교과서에서 제시된 실험의 분량이 적절하지 못하다. 시간에 비해 분량이 많고, 제시된 실험 문제가 많기 ...
가설설정
Ⅰ. 교과서 분석
Ⅰ. 교과서 분석 1. 목표확인 ① 식물의 잎에서 녹말과 같은 양분이 생...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