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학기 교육과정 중간시험해결해야할문제물 A형(잠재적 교육과定義(정의) 定義(정의) 과 의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7 00:26
본문
Download : 20211중과_유아4_교육과정_A형.zip
I. 서 론
순서
2. 교육과定義(정의) 특징.hwp
- 중략 -





영·유아교육과정은 비형식적이고 잠재적 교육과definition 특성을 갖고 있따 어린이를 위한 교육과정은 교사가 계획한 학습활동 이외에도 그들의 학습 흥미나 요구가 교육과정에 즉각 반영되어야 하고, 또 교사가 의도한 것보다는 어린이들의 즉흥적, 우연적 또는 순간적인 경험 등 잠재적 교육에 의한 학습행동들을 포함해야 한다.
잠재적 교육과定義(정의) 定義(정의) 과 의미 등을 설명(explanation)하고 이를 유아교육에 적용하는 방안(方案)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explanation)하시오.
1960년대 말에 잭슨(P. Jackson)이 잠재적 교육과정이라는 용어를 처음으로 사용하였다. 『아동의 교실생활』로부터 부각된 ‘잠재적 교육과정’의 槪念은 公式 적 교육과definition 범위를 벗어난 영역에서의 학생이 갖게 된 학습의 결과를 연구하기 위하여 다양한 관련된 연구용어가 만들어지기 시작하였다.
5. 서론 작성시 참조.hwp
II. 본 론
다. 그러기에 영·유아를 대상으로 한 교육활동이란 이미 언급한 바와 같이 영·유아교육기관인 유치원, 어린이집에 온 어린이를 어떤 사람으로 키워야 하며, 왜 그런 사람으로 크도록 해야 하는가의 문제이다.
잠재적 교육과정의 개념과 의미 등을 설명하고 이를 유아교육에 적용하는 방안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잠재적 교육과정의 개념과 의미 2. 유아교육에 적용하는 방안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교육과정의 개념 .hwp 2. 교육과정의 특징.hwp 3. 유아교육에 적용하는 방안.hwp 4. 잠재적 교육과정의 개념과 의미.hwp 5. 서론 작성시 참조.hwp 6. 결론 작성시 참조.hwp
<< 함께 제공되는 참고data(資料) 한글파일 >>
이 보고서는 잠재적 교육과definition 槪念과 의미 등을 설명(說明)하고 이를 유아교육에 적용하는 방안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說明)하였다.
1. 잠재적 교육과定義(정의) 定義(정의) 과 의미
교육과정,방통대교육과정,방송대교육과정,교육과정과제물,교육과정과제,교육과정레포트
설명
1. 교육과定義(정의) 定義(정의) .hwp
참고문헌
6. 結論(결론) 작성시 참조.hwp
2. 유아교육에 적용하는 방안(方案)
4. 잠재적 교육과定義(정의) 定義(정의) 과 의미.hwp
Download : 20211중과_유아4_교육과정_A형.zip( 95 )
2021년 1학기 교육과정 중간시험해결해야할문제물 A형(잠재적 교육과定義(정의) 定義(정의) 과 의미)
방송통신 > 중간과제물
1) 槪念
I. 서 론
II. 본 론
교육과정이란 “교육기관의 교육목표(goal)에 따라 무엇을 어떻게 가르쳐야 하는가의 교육내용 및 학습경험의 선정과 조직, 그리고 기대하는 학습결과의 평가활동까지를 포함하는 전체 교수활동”이다. 3. 유아교육에 적용하는 방안(方案).hwp
- 목 차 -
1. 잠재적 교육과definition 槪念과 의미
III. 결 론
영·유아교육은 교육의 한 분야로서 어린이들의 전인적 성장을 돕기 위해 한 인간의 기초적인 기본 틀을 형성하려는 데 관심을 갖고 있는 영역이다. 그리고 그러한 기본 방향이 결정되면 어린이에게 무슨 활동을 하게 하고 또 그러한 활동을 어떻게 해주면 원래 바라던 인간상을 효능적으로 달성할 수 있을까 하는 것이 영·유아교육의 전체 흐름이다. 잠재적 교육과정은 ‘의도되지 않은 학교교육의 결과’를 의미한다. 교육과정을 이렇게 볼 때 대개는 학교가 의도적으로 계획한 학습경험의 제반 활동이 문서로 기술되어 있긴 하나 실제로는 어린이나 학생이 교육기관에서 체험하는 것은 표면적으로 나타나 있는 계획적인 경험이나 학습활동만이 아니고 그 외에도 학교의 문화풍토나 학습활동과 평가 그리고 교사의 모습 속에서 또 친구와의 교제를 통해 학교가 원래 계획하고 의도하지 않았던 여러 가지를 느끼고 배우게 되는 것도 있따 실제 이 같은 경험이나 활동들은 겉으로 드러나 있지 않은 비公式 적인 것들로서 학습자의 생활과 태도 등에 큰 effect을 주게 된다. 이러한 것들이 바로 영·유아교육의 본질론, 목적론, 교육내용론 그리고 교육방법론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