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 불변의 법칙 요약 / 1. 선도자의 법칙 (The Law of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0 18:43
본문
Download : [마케팅] 마케팅불변의 법칙 요약.hwp
2. 영역의 법칙(The Law of the Category) - 어느 영역에 최초로 들어간 사람이 될 수 없다면, 최초로 뛰어들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라 - 대서양을 최초로 단독횡단한 비행사는 누구나 알듯이 찰스 린드버그이다. 어떤 영역에서의 선도적인 브랜드는 거의 대부분 잠재 고객의 기억 속에 맨 먼저 자리를 잡은 브랜드이다. 그러나 사람들은 그가 아멜리아 이어하트라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런데 아멜리아는 세번째로 대서양을 횡단한 사람으로 기억되는 것이 아니라 단독 횡단한 최초의 여성 비행사이었기 때문이다 최초의 수입맥주인 하이네켄이 미국에서 엄청난 성공을 거두자 안호이저 부쉬에서도 ‘우리도 수입맥주를 팔아야겠다’고 생각했음직하다. 세번째로 횡단한 비행사는 누구일까 두번째로 단독 횡단한 사람이 누구인지도 모르는데 세번째로 단독 횡단한 사람이 누구인지를 알 도리가 없다. 그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요체를 ‘총체적 품질 관리’라고 부른다. 불행히도 벤치마킹은 별 efficacy가 없다.
마케팅 마케팅 불변의 법칙 요약 1. 선도자의 법칙 The Law of
1. 선도자의 법칙(The Law of Leadership) - 더 좋은 것보다는 맨 처음이 낫다 - 오늘날과 같은 경쟁적 環境에서는 나도 있다는(Me-too)식의 접근방법에는 성공적인 브랜드로 될 가능성은 희박하다. 하지만 그들은 그렇게 하지 않고 ‘수입맥주가 고가로 팔...
[마케팅] 마케팅 불변의 법칙 요약 / 1. 선도자의 법칙 (The Law of
설명
Download : [마케팅] 마케팅불변의 법칙 요약.hwp( 90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선도자의 법칙(The Law of Leadership) - 더 좋...
1. 선도자의 법칙(The Law of Leadership) - 더 좋...
![[마케팅] 마케팅불변의 법칙 요약-6003_01.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808/%5B%EB%A7%88%EC%BC%80%ED%8C%85%5D%20%EB%A7%88%EC%BC%80%ED%8C%85%EB%B6%88%EB%B3%80%EC%9D%98%20%EB%B2%95%EC%B9%99%20%EC%9A%94%EC%95%BD-6003_01.gif)
![[마케팅] 마케팅불변의 법칙 요약-6003_02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808/%5B%EB%A7%88%EC%BC%80%ED%8C%85%5D%20%EB%A7%88%EC%BC%80%ED%8C%85%EB%B6%88%EB%B3%80%EC%9D%98%20%EB%B2%95%EC%B9%99%20%EC%9A%94%EC%95%BD-6003_02_.gif)
![[마케팅] 마케팅불변의 법칙 요약-6003_03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808/%5B%EB%A7%88%EC%BC%80%ED%8C%85%5D%20%EB%A7%88%EC%BC%80%ED%8C%85%EB%B6%88%EB%B3%80%EC%9D%98%20%EB%B2%95%EC%B9%99%20%EC%9A%94%EC%95%BD-6003_03_.gif)
![[마케팅] 마케팅불변의 법칙 요약-6003_04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808/%5B%EB%A7%88%EC%BC%80%ED%8C%85%5D%20%EB%A7%88%EC%BC%80%ED%8C%85%EB%B6%88%EB%B3%80%EC%9D%98%20%EB%B2%95%EC%B9%99%20%EC%9A%94%EC%95%BD-6003_04_.gif)
![[마케팅] 마케팅불변의 법칙 요약-6003_05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808/%5B%EB%A7%88%EC%BC%80%ED%8C%85%5D%20%EB%A7%88%EC%BC%80%ED%8C%85%EB%B6%88%EB%B3%80%EC%9D%98%20%EB%B2%95%EC%B9%99%20%EC%9A%94%EC%95%BD-6003_05_.gif)
순서
다. 사람들은 실체는 아랑곳하지 않고 맨 먼저 기억하게 된 최초의 제품을 가장 우수하다고 인식한다.(랜트카의 허츠, 컴퓨터의 IBM, 콜라의 코카콜라, 미국 최초의 수입맥주인 하이네켄, 최초의 라이트 맥주인 밀러 라이트) 벤치 마킹 무용론 ‘최후의 경쟁 전략(戰略) ’이라는 말을 듣고 있는 벤치마킹은 자기 회사의 제품을 동종의 제품 시장에서 가장 우수한 제품과 비교, 분석, 평가하는 과정을 일컫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