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 내 왕따와 따돌림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8 19:44
본문
Download : 조직 내 왕따와 따돌림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가.pptx
하지만 현재 상담원의 인력이 피해 학생 수에 …(drop)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조직 내 왕따와 따돌림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가 , 조직 내 왕따와 따돌림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가경영경제레포트 , 조직 내 왕따와 따돌림 문제를 해야 하는가
조직 내 왕따와 따돌림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가
조직 내 왕따와 따돌림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가
조직,내,왕따와,따돌림,문제를,해야,하는가,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다.
피해 학생은 전화 혹은 online 상담 program을 통해 자신의 고민에 대해 상담 하거나 위로를 받는 형태이다.
Download : 조직 내 왕따와 따돌림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가.pptx( 13 )
_SLIDE_1_
조직 내 왕따와 따돌림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가
_SLIDE_2_
학교 폭력 reality(실태)
_SLIDE_3_
학교 폭력 reality(실태)
_SLIDE_4_
학교 폭력 reality(실태)
출처 : OECD ilibrary
OECD 국가별 따돌림 가해 및 피해 경험(2009)
_SLIDE_5_
2. 학교 폭력 진단
_SLIDE_6_
다큐 영화 “ 학교 : 부서지는 사람들의 이야기” 예고편
2. 학교 폭력 진단
_SLIDE_7_
3. 학교 폭력 요인
- 가정environment(환경) : IMF사태, 핵가족화, 공동체중심文化의 해체
- 소수성에 대한 배제의 사회적 분위기
- 획일적 文化나 교육의 분위기 : 동일화에 대한 압박
- 경쟁사회 : 약육강식의 체제가 부르는 서열화
- 심리적 현상 : 애정결핍, 소유욕, 질투, 열등감
- 미디어 게임
- 소통의 부재&단절
- 해결 보다는 문책으로만 행해짐
- 병든 교육의 표출
_SLIDE_8_
따돌림에 대한 교내 조치 메뉴얼
- 학교 봉사
사회 봉사
특별 교육 실시 및 심리치료
출석 정지
강제 전학
가해학생 생활기록부에 기재
-하지만 ‘낙인’이라는 비판이 있음
4. 대안
국내 事例와 해외 事例
(1)국내 事例
폭력의 강도나 그 빈도수에 따라 위와 같이 처벌의 강도가 심화된다 하지만 최고 수준의 처벌인 강제전학의 경우도 가해 학생에게 ‘또 다른 도피처’가 잇다는 생각을 안겨주기 때문에 경각심을 불러일으키지 못하며 사실상 무용지물이다.
_SLIDE_9_
학교폭력 신고상담 전화 117
On-line 사이버 상담 1388
현재 실행 중
학교 폭력의 심각성이 대두되고 난 후 현재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방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