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en (1983)은 놀이의 발달 단계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2 18:11
본문
Download : Parten (1983)은 놀이의 발달 단계를.hwp
하지만 놀이에 직접 참여하는 것은 아닐것이다. 위 놀이 중 2가지 유형을 watch하여 characteristic(특성)을 기록하시오 (사진첨부 필수)
놀이의 발달단계
일반적으로 유아는 또래와 함께 사이좋게 놀거나 협동하고, 때로는 경쟁하고 싸우기도 하면서 다른 사람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방법을 깨닫게 된다 또한 이시기의 유아들에게 놀이는 도덕적 기준이나 규칙, 협동, 성 역할, 인내심, 관용 등의 사회적 학습을 돕는 기능도 한다. 2단계에서 유아는 다른 친구의 놀이를 watch하는 것으로, 이따금씩 자신이 구경 있는 친구에게 말을 걸고 또 질문을 던지기도 하고 제안을 하기도 한다.
주제 : Parten (1983)은 놀이의 발달 단계를 혼자놀이 - 병행놀이 - 연합놀이 - 협동놀이
로 제시하였다. 학자 Parten은 유아의 사회적 발달 characteristic(특성)이 마주향하여 유아들은 6가지 단계를 거치면서 사회적 놀이가 발달된다고 제시하였다.
2단계 : 방관자적 놀이
일반적으로 2세 가량은 많은 유아들이 즐기는 놀이가 바로 2단계의 방관자적 놀이이다.
1단계 : 비참여 행동
이단계의 놀이는 엄밀하게 따지자면 놀이로 볼 수는 없는 행동이라고 할 수 있따 그때 그때 순간적인 흥미에 따라 어느 것에 몰두하여 단순하게 바라보는 것에 그친다. . 앞서 1단계의 비참여 행동과 다른 점은 본인 스스로 순간적으로 생기는 흥미로운 사건보다는 특정한 유아의 집단에 관심을 갖고 watch하기 처음 한다는 것이다. 그러다가 흥미가 떨어질 EO는 본인 스스로의 신체를 만지거나 놀이 대상을 그러자 들었다 놓았다 반복하는 행동을 보이기도 한다. 그러면서도 가까이에 있는 다른 친구에게 관…(skip)
Parten (1983)은 놀이의 발달 단계를 , Parten (1983)은 놀이의 발달 단계를인문사회레포트 , Parten 은 놀 발달 단계를
순서
Download : Parten (1983)은 놀이의 발달 단계를.hwp( 14 )
%EC%9D%80%20%EB%86%80%EC%9D%B4%EC%9D%98%20%EB%B0%9C%EB%8B%AC%20%EB%8B%A8%EA%B3%84%EB%A5%BC_hwp_01.gif)
%EC%9D%80%20%EB%86%80%EC%9D%B4%EC%9D%98%20%EB%B0%9C%EB%8B%AC%20%EB%8B%A8%EA%B3%84%EB%A5%BC_hwp_02.gif)
Parten,은,놀,발달,단계를,인문사회,레포트
Parten (1983)은 놀이의 발달 단계를
Parten (1983)은 놀이의 발달 단계를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다.
3단계 : 혼자놀이
3단계 혼자놀이 역시 2세의 유아들에게 전형적으로 나타나는 놀이 형태로서, 이역시도 가장 낮은 단계의 사회적 놀이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따 본인의 주변에 있는 유아와 쉽게 대화할 수 있는 근거리에 머물면서 친구가 사용하는 놀이 도구와는 다른 놀이 도구를 가지고 혼자서 독자적으로 놀이를 하는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