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접광고(間接廣告 : indirect action advertising)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4 04:24
본문
Download : 간접광고(間接廣告 indirect action advertising)란.hwp
따라서 간접광고는 서비스 광고의 일종으로 지명(知名)效果(효과), 이해效果(효과), 확신效果(효과)를 노리는 광고라고 할 수 있따 상품광고를 직접광고라 하고, 이미지 형성(形成)을 꾀하는 기업광고를 간접광고라고도 한다. 그러나 기대만큼의 협조를 구할 수 없게 되자 어느 정도의 비용을 받고 그 대신 영화에 이 제품들을 소품으로 활용되었을 뿐, …(생략(省略))
,경영경제,레포트
다. 간접광고 , 간접광고(間接廣告 : indirect action advertising)란?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간접광고(間接廣告 indirect action advertising)란.hwp( 21 )
레포트/경영경제
상품광고의 일종으로 직접적인 reaction response을 꾀하지 않는 광고. 브랜드명을 침투시키는 광고, 광고 상품의 특질을 소구하는 광고 등이 여기에 해당된다된다. 기업광고는 기업이나 브랜드에 대하여 호감있는 태도를 조성하도록 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 效果(효과)가 단기간에 나타나지는 않는다.
간접광고란?에 대한 입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말하는 광고(직접광고)가 확인 가능한 광고주가 유료로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제품이나 서비스 또는 아이디어를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비대인적인 커뮤니케이션이라고 한다면, 간접광고는 광고의 형식을 띄고 있지만 광고주가 명확하지 않으면 원칙적으로 무료로 제공되는 홍보형 광고이다(서범석, 1996). 즉, 간접광고란 광고방송시간대를 홍보하는 등의 상업적인 메시지를 전달할 목적으로 제작되고 전파되는 직접광고와는 달리 일반program 안에서 특정업체나 특정인에 대한 홍보적 성격을 띤 것이 방송내용의 형태로 드러나는 것을 말하는 것이다(박난희, 1995; 방송위원회 텔레비전부, 1995). 이에 대해 `정상적인 광고료를 지불하지만 시청자가 시청을 피할지도 모르는 광고형태가 아니라 방송의 내용과 불가피하게 관련되는 듯한 구성으로 상호, 또는 영업내용, 상품의 이름 등을 전하는 행위`라고 定義(정의)하기도 한다(박순화b, 1999).
간접광고의 대표적인 형태의 하나인 PPL(Product Placement -제품배치)는 원래 영화제작시 필요한 소품을 확보하기 위해서 기업으로부터 협찬을 요청하는 데서 origin되었다. 이와 달리 직접광고는 광고의 수진자에게 곧 reaction response을 바라는 광고로 통신판매광고, 전화주문을 바라는 광고, 자료(資料)를 찾게 하는 쿠폰을 붙인 광고, 샘플 청구광고 등이 그 일례이다.
간접광고(間接廣告 : indirect action advertising)란?
설명
순서
%EB%9E%80_hwp_01.gif)
%EB%9E%80_hwp_02.gif)
%EB%9E%80_hwp_03.gif)
%EB%9E%80_hwp_04.gif)
%EB%9E%80_hwp_05.gif)
%EB%9E%80_hwp_06.gif)
간접광고
간접광고란?에 대한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