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레포트(report) , 인지발달理論) 행동주의理論(스키너, 파블로프, 반두라)과 교사의 역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0 07:07
본문
Download : (A+ 레포트, 인지발달이론) 행동주의이론(스키너, 파블로프, 반두라)과 교사의 역할.hwp
I. 서론
II. 본론
1. 행동주의 theory(이론) 기본전제
2. 대표적 학자와 주요 정이
(1) Skinnner의 조작적 조건화
1)reaction 적 행동
2)조작적 행동
3)변별 자극
4)강화
5)처벌
6)행동형성
(2) Pavlov의 고전적 조건화
1)무조건자극(unconditioned stimulus : UCS)
2)무조건reaction (unconditioned response : UCR)
3)조건자극(conditioned stimulus : CS)
4)조건reaction (conditioned response : CR)
(3) Bandura의 사회학습 theory(이론)
1)모방
2)인지
3) 자기강화와 자기효율성
3.행동주의 theory(이론)의 시사점
4. 행동주의theory(이론)의 활용 - 교사의 역할
(1) 학습은 어떻게 일어나는가
(2) environment(환경) 에 influence(영향)을 주는 요소
(3) 기억의 역할
(4) 전달의 방법
(5) 행동주의 입장에 가장 적합한 학습형태
III. 결론
* 참고資料
I. 서론
행동주의theory(이론)에서 가장 강조한 것은 학습의 주체는 유기체의 외부environment(환경) 으로 조성되기 때문에 학습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강화물, 즉 보상이라고 보았다.
행동주의理論
,사범교육,레포트
이 는 행동주의理論의 대표적 학자와 주요 개념(槪念) 및 시사점을 통하여 학습에 있어서의 교사의 역할을 제시한 A+ 레포트(report) 입니다. 이…(skip)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순서
Download : (A+ 레포트, 인지발달이론) 행동주의이론(스키너, 파블로프, 반두라)과 교사의 역할.hwp( 90 )
이 자료는 행동주의이론의 대표적 학자와 주요 개념 및 시사점을 통하여 학습에 있어서의 교사의 역할을 제시한 A+ 레포트입니다. 행동주의theory(이론)의 goal(목표) 는 잘못 학습된 행동을 소거하고 보다 효능적이고 바람직한 행동을 새로 학습하도록 하는 것이다.행동주의이론 , (A+ 레포트, 인지발달이론) 행동주의이론(스키너, 파블로프, 반두라)과 교사의 역할사범교육레포트 ,
(A+ 레포트(report) , 인지발달理論) 행동주의理論(스키너, 파블로프, 반두라)과 교사의 역할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