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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마케팅] 서비스마케팅의 concept(개념)(정의), 특징(特性), 서비스마케팅 環境(환경)분석, 서비 스마케팅믹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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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8 02: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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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定義(정이)와 定義(정이) 을 근거로 고객만족을 구매 전의 기대와 구매 후의 성취의 인지로 표기하여 기대불일치도로 설명(說明)하는 것이 주류를 이루고 있따
Judd(1968)는 유형적 재화의 소유권이전을 제외한 모든 것을 대상으로 하는 기업이나 기업가에 의한 시장거래로 서비스를 규명하였다. 낮은 기대를 가진...

[서비스marketing ] 서비스marketing 의 定義(정이) (定義(정이)), 특징(특성(特性)), 서비스marketing 환경analysis(분석) , 서비스marketing 믹스
목차

서비스marketing

Ⅰ. 서비스marketing 의 定義(정이)

Ⅱ. 서비스marketing 의 특성(特性)

1. 무형성
2. 소멸성
3. 비분리성
4. 가변성

Ⅲ. 서비스marketing 과 환경

1. marketing 환경의 중요성
2. 서비스marketing 환경analysis(분석)
1) 인구통계학적 환경
2) 경제적 환경
3) 사회적 환경
4) 기술적 환경
5) 법률적 환경
6) 자연적 환경

Ⅳ. 서비스marketing 믹스

1. 전통적 marketing 믹스
2. 확장된 marketing 믹스

Ⅴ. 서비스marketing 의 효율성

1. 서비스 유통체제의 수립
2. 고객지향적 서비스자세 확립
3. 서비스 시스템의 운영관리
4. 서비스 포지셔닝 전략(戰略) 개발
서비스marketing

I. 서비스marketing 의 定義(정이)

marketing 분야에서 고객만족연구가 처음 된 것은 1960년대부터이고, 1970년 후반부터 구체적이고 활발한 논의가 처음 되었다. 낮은 기대를 가진 사람이 높은 만족을 얻는 경우(Cardozo, 1965), 기대와 성취가 일치하지 않을 때, 제품품질의 평가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한 Olshavsky와 Miller(1972)나 Anderson(1973)의 實驗 연구에서 만족은 기대와 실제의 일치라고 주장한 Howard와 Sheth(1969)의 구매행동 모델 등이 보고된 이래 다양한 理論적 경험적 실증연구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따
그 중에서 소비자(고객)의 구매 후의 만족과 불만족은 그 상품에 대한 기대와 구매 후에 지각된 성취와의 함수라고 定義(정이)한 견해가 일반적이다. Bell(1973)은 서비스란 소비자 스스로는 수행할 수 없는 그러나 소비자에게 가치…(drop)
다.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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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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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비스marketing

Ⅰ. 서비스marketing 의 定義(정이)

Ⅱ. 서비스marketing 의 특성(特性)

1. 무형성
2. 소멸성
3. 비분리성
4. 가변성

Ⅲ. 서비스marketing 과 환경

1. marketing 환경의 중요성
2. 서비스marketing 환경analysis(분석)
1) 인구통계학적 환경
2) 경제적 환경
3) 사회적 환경
4) 기술적 환경
5) 법률적 환경
6) 자연적 환경

Ⅳ. 서비스marketing 믹스

1. 전통적 marketing 믹스
2. 확장된 marketing 믹스

Ⅴ. 서비스marketing 의 효율성

1. 서비스 유통체제의 수립
2. 고객지향적 서비스자세 확립
3. 서비스 시스템의 운영관리
4. 서비스 포지셔닝 전략(戰略) 개발
서비스marketing

I. 서비스marketing 의 定義(정이)

marketing 분야에서 고객만족연구가 처음 된 것은 1960년대부터이고, 1970년 후반부터 구체적이고 활발한 논의가 처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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