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인간행동과 사회환경] Bandura[반두라]의 사회학습 theor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2 13:46본문
Download : [사회과학][인간행동과 사회환경] Bandura[반두라]의 사회학습 이론.hwp
즉 학습과 수행(performance)을 구분하여 생각해야 한다.
(임은희, 2005)
◎ 반두라의 생애
알버트 반두라(Albert Bandura)는 1925년 1…(투비컨티뉴드 )
다. watch학습이란 직접적 보강없이 타인의 행동을 watch함으로써 행동을 습득하는 것이며 이 때 행동을 보여주는 대상을 모델(model)이라 한다.
사회과학,인간행동과,사회환경,Bandura,반두라,사회학습,이론,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사회과학][인간행동과 사회환경] Bandura[반두라]의 사회학습 이론.hwp( 18 )
순서
![[사회과학][인간행동과%20사회환경]%20Bandura[반두라]의%20사회학습%20이론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5B%EC%9D%B8%EA%B0%84%ED%96%89%EB%8F%99%EA%B3%BC%20%EC%82%AC%ED%9A%8C%ED%99%98%EA%B2%BD%5D%20Bandura%5B%EB%B0%98%EB%91%90%EB%9D%BC%5D%EC%9D%98%20%EC%82%AC%ED%9A%8C%ED%95%99%EC%8A%B5%20%EC%9D%B4%EB%A1%A0_hwp_01.gif)
![[사회과학][인간행동과%20사회환경]%20Bandura[반두라]의%20사회학습%20이론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5B%EC%9D%B8%EA%B0%84%ED%96%89%EB%8F%99%EA%B3%BC%20%EC%82%AC%ED%9A%8C%ED%99%98%EA%B2%BD%5D%20Bandura%5B%EB%B0%98%EB%91%90%EB%9D%BC%5D%EC%9D%98%20%EC%82%AC%ED%9A%8C%ED%95%99%EC%8A%B5%20%EC%9D%B4%EB%A1%A0_hwp_02.gif)
![[사회과학][인간행동과%20사회환경]%20Bandura[반두라]의%20사회학습%20이론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5B%EC%9D%B8%EA%B0%84%ED%96%89%EB%8F%99%EA%B3%BC%20%EC%82%AC%ED%9A%8C%ED%99%98%EA%B2%BD%5D%20Bandura%5B%EB%B0%98%EB%91%90%EB%9D%BC%5D%EC%9D%98%20%EC%82%AC%ED%9A%8C%ED%95%99%EC%8A%B5%20%EC%9D%B4%EB%A1%A0_hwp_03.gif)
![[사회과학][인간행동과%20사회환경]%20Bandura[반두라]의%20사회학습%20이론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5B%EC%9D%B8%EA%B0%84%ED%96%89%EB%8F%99%EA%B3%BC%20%EC%82%AC%ED%9A%8C%ED%99%98%EA%B2%BD%5D%20Bandura%5B%EB%B0%98%EB%91%90%EB%9D%BC%5D%EC%9D%98%20%EC%82%AC%ED%9A%8C%ED%95%99%EC%8A%B5%20%EC%9D%B4%EB%A1%A0_hwp_04.gif)
![[사회과학][인간행동과%20사회환경]%20Bandura[반두라]의%20사회학습%20이론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5B%EC%9D%B8%EA%B0%84%ED%96%89%EB%8F%99%EA%B3%BC%20%EC%82%AC%ED%9A%8C%ED%99%98%EA%B2%BD%5D%20Bandura%5B%EB%B0%98%EB%91%90%EB%9D%BC%5D%EC%9D%98%20%EC%82%AC%ED%9A%8C%ED%95%99%EC%8A%B5%20%EC%9D%B4%EB%A1%A0_hwp_05.gif)
![[사회과학][인간행동과%20사회환경]%20Bandura[반두라]의%20사회학습%20이론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5B%EC%9D%B8%EA%B0%84%ED%96%89%EB%8F%99%EA%B3%BC%20%EC%82%AC%ED%9A%8C%ED%99%98%EA%B2%BD%5D%20Bandura%5B%EB%B0%98%EB%91%90%EB%9D%BC%5D%EC%9D%98%20%EC%82%AC%ED%9A%8C%ED%95%99%EC%8A%B5%20%EC%9D%B4%EB%A1%A0_hwp_06.gif)
설명
[사회과학][인간행동과 사회환경] Bandura[반두라]의 사회학습 theory
[사회과학][인간행동과 사회환경] Bandura[반두라]의 사회학습 theory
[사회과학][인간행동과 사회환경] Bandura[반두라]의 사회학습 이론 , [사회과학][인간행동과 사회환경] Bandura[반두라]의 사회학습 이론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Bandura 반두라 사회학습 이론
레포트/인문사회
[인간행동과 사회environment(환경) ] Bandura[반두라]의 사회학습 理論
`목 차`
I. 서론
1. 理論의 개요
2. 반두라의 생애
3. 반두라의 인간관
II. 사회 학습 理論의 주요 槪念
1. 모방
2. 인지
3. 자기조정
4. 자기 강화와 자기 효율성
5. 상호 결정론
6. 공격성의 사회화
7. 학습된 무기력
III. 모델로부터의 학습과정
1. watch학습
2. 대리학습 및 대리 조건화
IV. 사회학습理論의 사회복지 실천
V. 반두라 理論에 대한 평가
※서지사항
I. 서론
◎ 理論의 개요
사회학습 理論은 행동의 environment(환경) 적 또는 상황적 결정적인 요인들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직접 경험에 의한 학습에 전적으로 관심을 둔 행동주의와는 달리 자극과 reaction 을 연결하는 인간의 인지적 기능을 강조하여 직적경험에 의한 학습 또는 대리경험, 즉 watch을 통해 행동을 할 수 있다고 보았다. 또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인간의 행동은 다른 사람들을 watch하고 그 watch한 사람들을 본보기로 삼아 행동을 수행함으로써 학습된다고 믿는다.
사회학습 理論...
[인간행동과 사회environment(환경) ] Bandura[반두라]의 사회학습 理論
`목 차`
I. 서론
1. 理論의 개요
2. 반두라의 생애
3. 반두라의 인간관
II. 사회 학습 理論의 주요 槪念
1. 모방
2. 인지
3. 자기조정
4. 자기 강화와 자기 효율성
5. 상호 결정론
6. 공격성의 사회화
7. 학습된 무기력
III. 모델로부터의 학습과정
1. watch학습
2. 대리학습 및 대리 조건화
IV. 사회학습理論의 사회복지 실천
V. 반두라 理論에 대한 평가
※서지사항
I. 서론
◎ 理論의 개요
사회학습 理論은 행동의 environment(환경) 적 또는 상황적 결정적인 요인들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직접 경험에 의한 학습에 전적으로 관심을 둔 행동주의와는 달리 자극과 reaction 을 연결하는 인간의 인지적 기능을 강조하여 직적경험에 의한 학습 또는 대리경험, 즉 watch을 통해 행동을 할 수 있다고 보았다.
그러나 사람들은 모델을 watch하고 학습한 내용을 모두 행동으로 옮기지는 않는다. 반두라(Albert Bandura)의 사회학습 理論은 사람들의 대부분 행동을 강화에 의해서 학습되는 것은 물론 예상된 강화에 의해서도 결정된다고 보았다.
사회학습 理論은 학습과정에서 watch학습(observational learning)에 초점을 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