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한국영화 도전과 성공 전략(strategy) / 한국영화 도전과 성공 전략(strategy) Ⅰ. 대박이 이어지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7 05:50본문
Download : 한국영화 도전과 성공전략.hwp
[경제경영] 한국영화 도전과 성공 전략(strategy) / 한국영화 도전과 성공 전략(strategy) Ⅰ. 대박이 이어지는 한국
한국영화 도전과 성공전략(strategy)Ⅰ. 대박이 이어지는 한국영화한국 영화가 신기록 ...
Download : 한국영화 도전과 성공전략.hwp( 57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순서





경제경영 한국영화 도전과 성공 전략 / 한국영화 도전과 성공 전략 Ⅰ. 대박이 이어지는 한국
한국영화 도전과 성공전략Ⅰ. 대박이 이어지는 한국영화한국 영화가 신기록 ...
설명
한국영화 도전과 성공전략(戰略) Ⅰ. 대박이 이어지는 한국영화한국 영화가 신기록 갱신을 거듭□ 1999년 이후 한국 영화는 3년 연속 고성장을 지속 - 2000년 한국영화 관람객수는 2천만명을 초과(97년대비 두 배)- 한국영화의 시장점(長點)유율도 90년대 중반 20%대에서 최근에는 40%대로 상승□ 1999년 이후 대형히트작들이 탄생하면서 기록 갱신을 거듭-「쉬리」가 1999년 외국영화를 제치고 흥행 1위를 차지한 후, 2000년「공동경비구역 JSA」, 2001년「친구」등 대형 히트작이 속속 등장·2001년 「친구」는 역대 최다 관객동원의 기록을 수립(서울 266만, 전국 820만)□「친구」이후에도 국산 흥행작이 이어지면서 한국영화 붐을 조성- 「엽기적인 그녀」, 「신라의 달밤」이 모두 전국 관객 400만을 상회- 하반기에 개봉할 영화 중에도 제작비 50억원 이상에 지명도 있는 감독들이 메가폰을 잡은 대작들이 포진□ 한국은 자국영화 점유율이 영화 선진국인 日本 과 프랑스를 능가- 40% 선의 점유율을 과시하며 영화선진국들을 무색케 함한국영화는 60년대 이후 제2의 전성기를 구가□ 과거 60년대가 한국영화의 전성기- 멜로물, 문예영화의 흥행으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음·영화 이외에는 변변한 오락물이 없었고 TV보급률도 극히 낮았음 □ 70년대 초를 기점으로 80년대까지 침체기를 경험- 대체 오락매체인 텔레비전이 급속하게 보급되었고 스포츠 및 각종 취미활동이 대중화한 것이 영화에 마이너스로 작용- 영화계는 과거 방식에서 탈피하지 못했고 본격적 산업으로도 인식하지 못했음□ 1984년 제작자유화를 계기로 외화수입위주에서 본격 제작체제로 변신- 제작사와 수입사가 분리됨에 따라 영화제작이 활성화- 1985년 영화시장 개방은 국내 제작진에게 위기의식을 불어넣으면서 한국영화의 질 향상을 촉진□ 90년대 들어 흥행위주의 상업적 영화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