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책략 - 제일모직 빈폴 marketing 事例(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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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10 18: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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빈폴은 런칭 이후 년 평균 매출 30% 이상의 신장율을 보이며 고속 성장을 거듭했으며, 세일이 만연하는 국내 의류시장에서 94년 NO-SALE 정책을 선언함으로써 고가격, 고품질을 유지하고 있는 브랜드이다.
설명
marketing 책략 - 제일모직 빈폴 marketing 事例(사례)
고객 충실도와 신뢰도가 높다.
*위협
비슷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브랜드인 POLO와의 경쟁이 계속 될 것이다.
당시 트래디셔널 캐주얼이라는 조금은 생소한 시장에서 해외 유명 브랜드만이 국내 시장을 장악하고 있던 시기에 제일모직은 빈폴을 런칭하며 발을 들여 놓았다.
고품질, 고가격을 통한 고급이미지가 구축되었다.
고객의 불편사항을 받아들이기 위한 피드백 시스템이 미흡하다.
*기회
판매망의 통합화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빈폴 골프, 빈폴 레이디스, 빈폴 옴므 등 서브 브랜드 확장으로 새로운 고객시장이 형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모조품 발생으로 인한 이미지 손상 가능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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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믹스(4P)가 일관성있게 추진되고 있다.





외국브랜드의 국내 입점이 가속화 될 것으로 보인다.
[외적analysis(분석)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장기적 이익을 위해 필요한 잠재고객에 대한 마케팅이 부족하다. 당시 트래디셔널 캐주얼이라는 조금은 생소한 시장에서 해외 유명 브랜드만이 국내 시장을 장악하고 있던 시기에 제일모직은 빈폴을 런칭하며 발을 들여 놓았다.
빈폴은 런칭 이후 년 평균(average) 매출 30% 이상의 신장율을 보이며 고속 성장을 거듭했으며, 세일이 만연하는 국내 의류시장에서 94년 NO-SALE 정책을 선언함으로써 고가격, 고품질을 유지하고 있는 브랜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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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장의 분포가 경기, 서울에 집중되어 있어 지방에서의 인지도가 낮다. 빈폴은 제일 모직 산하의 여러 의류 브랜드 중 하나로, 1989년 출범하였다.
순서
다.
해외진출, 특히 한류열풍을 이용한 china(중국) 진출이 유망할 것으로 기대된다
*약점
*강점
빈폴은 제일 모직 산하의 여러 의류 브랜드 중 하나로, 1989년 출범하였다.
지역중심의 유망한 유통망을 확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