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범일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2 02:44
본문
Download : 백범일지(2).hwp
그러나 나는 직위가 올라가 귀해져도 궁하고, 궁해도 궁한 일생을 지냈다. 그러나 풍족하고 안정적인 삶을 살게 해주겠다는 日本 의 끊임없는 유혹을 뿌리치…(省略)
백범일지
백범일지 , 백범일지감상서평레포트 , 백범일지
다. “ 내 육십 평생을 돌이켜보면 상식에 벗어나는 일이 한 두개가 아닐것이다. 임시government 의 경무국장, 내무총장, 노동총판, 국무령, 국무위원 등의 요직을 거쳐 결국에는 주석이 되어 임시government 를 이끈 김구이지만, 김구의 삶은 절대 윤택하지 않았다. 나라가 독립하면 삼천리 강산이 다 내 것이 될지 모르나, 하늘 아래 넓고 큰 지구에 한 치의 땅도, 빈 칸의 집도 내 소유가 없다. 즉 김구는 자신의 삶을 솔직하고 꾸밈없이 말하고 있는 것이다.
‘백범일지’는 백범 김구선생이 스스로의 삶을 기록한 일종의 자서전이다. 대개 history(역사) 적 인물들이 자신의 삶에 대해 스스로 기술해 놓은 자서전을 보면, 과거 자신의 업적과 공적은 과다하게 포장하여 기술하면서도 과실과 허물은 덮어버리는 경향을 띠는 것을 자주 본다. . 대개 사람이 귀하면 궁함이 없고 궁하면 귀함이 없는 법이다. 옛날 China의 한유는 가난 귀신을 쫓아버리려고 송궁문을 지었다지만, 나는 차라리 가난을 벗하며 사는 우숭문을 짓고 싶다.” 라는 구절은 백범 김구의 희생적인 삶을 단편적이지만 매우 사실적으로 나타내고 있따 실로 김구의 삶이 그러했다.
Download : 백범일지(2).hwp( 16 )
순서
백범일지
백범일지,감상서평,레포트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설명
레포트/감상서평
`백범일지`를 읽은후
‘백범일지’는 이전부터 많이 들어오던 책이었지만, 특별히 찾아서 읽지는 못했다.
그런데 때 마침 해결해야할문제도서 중 목록에 있는 것을 보고, 기꺼이 기쁜 맘을 읽게 되었다. 하지만 ‘백범일지’는 이러한 경향을 비웃기라도 하는 듯, 아주 다른 느낌을 선사해준다. 물론 필연적으로 그렇게 될 수 밖에 없는 시대적 상황이 있었다. ‘백범일지’에는 다음과 같은 말이 나온다.
많은 사람들의 머리 속에 백범 김구는 ‘일제 치하에서 우리 민족을 이끌어 낸 훌륭한 지도자’정도로 각인되어 있따 그리고 실제로도 김구선생이 보여준 인내심과 애국심, 그리고 희생정신 등은 다른 사람들에게서 찾아볼 수 없는 특기할 만한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