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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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2 1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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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은 감定義(정의) 기쁨으로서 표현되는 반면에 요구에 대하여 불만이 있을 때에는 의욕의 상실과 더불어 불안과 실망을 느께게 된다 또한 우리는 행동 중에서 일어나는 불안과 공포 등을 굳은 의지력으로 극복되는 것을 경험한다. 이러한 정서적 경험을 반복함에 따라 점차로 안정되고, 감정은 의지에 의하여 통일되어서 자신 있는 행동과 정확한 행동이 가능하게 된다 이와 같이 체육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가짐으로써 정서적 안전을 꾀하고 의지력을 튼튼하게 하는 동시에 건전한 정신을 육성할 수 있는 것이다. 그런데 우리는 체육의 여러 활동을 통해서 건강과 신체 발달에 대한 지식과 아울러 신체 활동의 원리, 생활의 원리 등을 계통적으로 파악하게 되며 또한 여러가지 정서를 경험하게 된다 이와 같이 체육 활동 가운데에는 여러 가지 정서가 생기게 되며 의지적 행동이 요구되는 경우가 많다. 그러므로 체육은 건강한 신체와 건전한 정신, 그리고 건전한 사회성이 함께 발달하도록 노력한다. . 사회적 성격의 육성 ‘사…(To be continued )
체육의 槪念, 체육의 goal(목표) , 대학체육의 goal(목표) , 테니스, Ⅰ 테니스의 history(역사) , Ⅱ 테니스의용구, 1) 라켓, 2) Gut 와 Ball, 3) 테니스화, 4) 테니스 복장, Ⅲ 테니스의 기본 기술, 1) 그립, 2) 스트로크, 3) 서브, 4) 발리, 5) 백핸드 슬라이스, 6) 로브와 스매쉬, Ⅳ 경기방법, 1) 경기의 종류, 2) Set수, 3) 득점, 4) Tie Break system, 5) 간단한 경기규칙, 6) 코트매너, Ⅴ 결과 적인 테니스 운동법, 1) 기본 프로그램, 2) 전신지구력 강화프로그램, Ⅵ 테니스 지도방법, 1) 지도단계, 2) 타구법에 따른 지도단계, Ⅶ結論(결론), ※출처, , 자료크기 : 102K
설명
체육의 개념, 체육의 목표, 대학체육의 목표, 테니스, Ⅰ 테니스의 역사, Ⅱ 테니스의용구, 1) 라켓, 2) Gut 와 Ball, 3) 테니스화, 4) 테니스 복장, Ⅲ 테니스의 기본 기술, 1) 그립, 2) 스트로크, 3) 서브, 4) 발리, 5) 백핸드 슬라이스, 6) 로브와 스매쉬, Ⅳ 경기방법, 1) 경기의 종류, 2) Set수, 3) 득점, 4) Tie Break system, 5) 간단한 경기규칙, 6) 코트매너, Ⅴ 효과적인 테니스 운동법, 1) 기본 프로그램, 2) 전신지구력 강화프로그램, Ⅵ 테니스 지도방법, 1) 지도단계, 2) 타구법에 따른 지도단계, Ⅶ결론, ※참고문헌, , FileSize : 102K , 테니스 예체능레포트 , 테니스의기본 기술 효과적인 테니스 운동법 테니스 지도방법 대학체육의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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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체육의 개념(槪念)
체육의 目標(목표)
대학체육의 目標(목표)
테니스
Ⅰ 테니스의 歷史
Ⅱ 테니스의용구
1) 라켓
2) Gut 와 Ball
3) 테니스화
4) 테니스 복장
Ⅲ 테니스의 기본 기술
1) 그립
2) 스트로크
3) 서브
4) 발리
5) 백핸드 슬라이스
6) 로브와 스매쉬
Ⅳ 경기방법
1) 경기의 종류
2) Set수
3) 득점
4) Tie Break system
5) 간단한 경기규칙
6) 코트매너
Ⅴ 效果적인 테니스 운동법
1) 기본 program
2) 전신지구력 강화program
Ⅵ 테니스 지도방법
1) 지도단계
2) 타구법에 따른 지도단계
Ⅶ結論
※Reference List
2. 지적, 정서적 발달 정상적인 건강한 인간이란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으로 건전한 사람을 말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