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의 마케팅 전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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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9 21: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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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왜? 맥도날드의 밀크쉐이크는 15도일까? 그 답은 빨대와 연관됨
6. 빨대는 4mm. 15도의 밀크쉐이크를 4㎜짜리 빨대로 빨면 사람의 잠재의식은 어렸을때 엄마젖을 빨던 시절로 …(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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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2. 카운터의 높이는 72㎝. 사람들이 가장 주저나 불편없이 지갑을 꺼낼 수 있는 높이.
3. 햄버거나 감자튀김을 시키면 무조건 `감사합니다`라고 말한다. 이 햄버거대학은 자사의 종업원들을 위한 일종의 교육센터인데, 그 이름에서 햄버거에 대한 맥도날드의 사랑을 읽을 수 있다 연구하는 자세로 회사를 다닌다면 품질이 훨씬 나은 제품들이 나오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이야기다.
4. 서빙하는 사람들은 손님과 눈을 맞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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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도날드엔 또 하나 흥미를 끄는 것이 있다 햄버거대학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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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도날드의 마케팅 전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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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도 만큼 시원하거나 40도 정도의 따끈한 것이 아니면 음료로 팔리지 않는다. . 그것은 문화가 될 수도 있고, 웬만한 광고보다도 더 큰 힘을 발휘하는 광고가 될 수도 있다 보통 영업사원보다도 더 세일즈를 잘하는 사원이 될 수도 있고, 늘씬한 톱모델, 톱탤런트보다도 강력한 경쟁력을 갖춘 홍보무기가 될 수도 있다
Ⅱ맥도날드의 오프라인 marketing
☞ 맥도날드 햄버거의 치밀한 marketing 전략(strategy)이 있습니다. 조사결과 `감사합니다`라는 한마디가 3초의 최면效果(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 5초가 지나고 나면 콜라를 주문할 확률은 50% 이하로 떨어진다.
1. 빵의 두께는 17㎜씩 아래위로 34㎜, 가운데 고기다짐 패치는 10㎜로 만든다.
보통사람이 입을 벌렸을때 mean or average(평균) 크기가 50㎜. 그 50㎜의 입에 44㎜짜리 햄버거를 물고 있을때 가장 행복감을 느낀다. 그리고 3초 이내에 `콜라도 드시겠습니까?`라고 묻는다. 음식을 들던 손님이 고개를 들었을때 딱 눈을 맞추면 십중팔구는 추가주문을 받게된다
5. 맥도날드의 밀크쉐이크는 15도. 이는 기존의 4도 or 40도라는 음료상식을 깼다.
흔히 먹는 치킨, 햄버거도 인터넷(Internet)의 세계로 들어오면 더 이상 치킨, 햄버거가 아닐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