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culture가정 자녀의 상담 및 생활지도와 상담이 다culture가정에 미치는 effect(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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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4 1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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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文化 상담은 교차文化 環境에서 발생한...
다文化가정 자녀의 상담 및 생활지도와 상담이 다文化가정에 미치는 effect
목차
Ⅰ. 다文化가정 자녀의 상담
1. 다文化상담理論(이론)
1) 메타理論(이론)
2) 상담의 초점
3) 文化 정체감
4) 훈련의 目標(목표)
5) 理論(이론)의 다양성
6) 의식의 평등화
2. 개인상담 및 집단상담
3. 다文化 개인상담
4. 다文化 집단상담
1) 집단상담의 目標(목표)
2) 집단상담 시간
5. 다文化 상담자로서의 교사
1) 지도력
2) 모델
3) 상호이해의 촉진자
4) 주제를 벗어날 때 개입
6. 다文化상담 example(사례)
1) 언어곤란
2) 피부색
3) 상담치료
(1) skip된 모델 찾기
(2) 왜곡된 모델 찾기
(3) 긍정화
(4) 결손가정
Ⅱ. 생활지도와 상담이 다文化가정 자녀에 미치는 effect
*참고한 문헌
I. 다文化가정 자녀의 상담
다文化 상담은 개인상담이나 집단상담을 병행할 수 있다아 그러나 그 characteristic(특성)상 집단상담이 더 effect적이다.
1. 다文化상담理論(이론)
1) 메타理論(이론)
다文化상담理論(이론)은 상담과 심리치료의 메타理論(이론)이다.
2) 상담의 초점
상담자와 내담자 모두의 정체감은 다양한수준의 경험과 상황에서 형성된다 경험과상호관계 및 전체성이 상담의 초점이 되어야 한다. 다文化 상담은 교차文化 環境에서 발생한 상담심리 용어이다. 이는 理論(이론)에 관한 理論(이론)으로, 인류가 계발해 온 다양한 상담 접근방법들을 이해하는 기초가 되었다. 미국의 교차文化적 상담은주로 백인 상담자가 소수민족 내담자를 상담하는 소수민족 상담을 의미하였다. 서구사회의 심리치료 理論(이론)들과 비서구文化에서 발달한 상담모델들은 각기 다른 세계관을 나타낸다는 것이다.다문화가정,자녀,상담,생활지도와,상담,다문화가정,미치,인문사회,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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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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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文化가정 자녀의 상담 및 생활지도와 상담이 다文化가정에 미치는 effect
목차
Ⅰ. 다文化가정 자녀의 상담
1. 다文化상담理論(이론)
1) 메타理論(이론)
2) 상담의 초점
3) 文化 정체감
4) 훈련의 目標(목표)
5) 理論(이론)의 다양성
6) 의식의 평등화
2. 개인상담 및 집단상담
3. 다文化 개인상담
4. 다文化 집단상담
1) 집단상담의 目標(목표)
2) 집단상담 시간
5. 다文化 상담자로서의 교사
1) 지도력
2) 모델
3) 상호이해의 촉진자
4) 주제를 벗어날 때 개입
6. 다文化상담 example(사례)
1) 언어곤란
2) 피부색
3) 상담치료
(1) skip된 모델 찾기
(2) 왜곡된 모델 찾기
(3) 긍정화
(4) 결손가정
Ⅱ. 생활지도와 상담이 다文化가정 자녀에 미치는 effect
*참고한 문헌
I. 다文化가정 자녀의 상담
다文化 상담은 개인상담이나 집단상담을 병행할 수 있다아 그러나 그 characteristic(특성)상 집단상담이 더 effect적이다.
3) 文化 정체감
文化 정체감의 발달은 자신, 같은 집단의 다른 사람들, 다른 집단의 다른…(skip)
다culture가정 자녀의 상담 및 생활지도와 상담이 다culture가정에 미치는 effect(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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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다. 교차文化적 상담은 1960년대 이후 미국을 중심으로 행해져 왔다. 따라서 교차 文化적 상담은 동일 민족 내에서도 상담자와 내담자 간에 나타나는 성별, 나이, 사회 경제적 수준, 가치관 등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