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30 12:11
본문
Download : 컴퓨터.doc
Dell은 매년 시장 점유율을 높여가며 IBM, Apple, PB-NEC등 여러 회사를 추월하고, 컴팩에 버금가는 미국 PC업계 서열 2위의 자리를 획득…(省略)
레포트/공학기술
컴퓨터
Download : 컴퓨터.doc( 41 )
,공학기술,레포트
순서
다. 따라서 단순히 상품을 선별. 정리(arrangement). 분활. 포장. 재포장 하는 경우 등과 같이 그 상품의 본질적 성질을 alteration(변화) 시키지 않는 처리 활동은 제조 활동으로 보지 않는다. 그래서 이번 발표에서는 DELL 事例를 통해 기업들은 MIS를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지, 그리고 앞으로의 시대에서 동일산업을 하는 기업간의 경쟁을 통해 우위적인 위치를 차지하기 위해서 각 기업들이 어떤 자세를 갖춰야 하는지 알아보고 검토해보려고 합니다. DELL사의 경우 가장 核心적인 성공요인이 SCM을 활용한 것입니다. 델 회장은 다른 기업과는 달리 것은 바로 고객의 주문에 따라 컴퓨터를 제작하여 직접 배달하는 방식을 취했고 이로 인해 가장 효율적으로 고객의 욕구를 이해하고 이에 부응할 수 있게 했다는 점이다. 델은 세계 주요컴퓨터 시스템 시장에서 현재 2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다른 어느 컴퓨터 기업보다도 빠른 속도로 성장해왔다. 델의 직원 수는 전 세계적으로 36,500명에 달하고 있으며, 미국의 컴퓨터 업계 기업 순위 면에서 1위인 공급업체로서 기업 고객, 政府 기관, 교육기관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에게도 개인용 컴퓨터를 공급하는 주요 업체이다.
설명
컴퓨터제출워드파일델_컴퓨터 , 컴퓨터공학기술레포트 ,
제출워드파일델_컴퓨터
컴퓨터






1. 제조업의 definition
2. Dell사
1-1 Dell사의 발표목적
1-2 Dell사의 기업intro
3. Dell 성공 실적
4. Dell 성공 요인
5. Dell사의 경쟁우위 核心요소.
5-1 DDM
▶DDM의 intro
▶DDM의 적용과 창출이익
5-2 SCM analysis
▶관념과 종류
▶기본구성요건
▶구현순서
5-2-1 현재 DELL의 E/SCM 現況
5-2-2 DELL의 E/SCM analysis
▶ 프리미엄 페이지.
▶ Customer Segmentation.
▶ DELL On-line(구매과정)
▶ DELL Supply Chain.
▶ Stock Management.
▶ IT – Solution.
6. 결론
7. 생각해보기
8. 출처
1. 제조업의 definition
제조업이란 원재료(물질 또는 구성요소)에 물리적, 화학적 작용을 가하여 투입된 원data(자료)를 성질이 다른 새로운 제품으로 전환시키는 산업활동을 말한다. 이러한 제조활동은 공장이나 가내에서 동력기계 및 수공으로 이루어 질 수 있으며, 생산된 제품은 도매나 소매 형태로 판매 될 수 있따
2. DELL사
2-1 발표목적
컴퓨터 제조업체인 DELL사의 事例를 보면 MIS를 이용해서 한 기업이 얼마나 높은 자리에 놓여지며, 우위적인 위치를 차지할 수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2-2 기업 intro
델 컴퓨터는 1984년 마이클 델이 컴퓨터조립 판매업 회사로 establishment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