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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완서 소설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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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5 0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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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소설적 재미로써 한국적 운명관이 짙게 깔려 있는 신비한 분위기를 계속 유지하면서 독자들의 흥미를 유발시키고 있따
스님이 궁극적으로 실천하는 구도자의 길과 현대불교의 과학적, 실천적 제양상 등을 통하여 현대 불교의 core적인 문제를 조명하고 있따

지효는 만남을 반복하면서 인간은 반드시 인간과의 관계에 의해서 완성되어진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남을 완성시키기 위해 정성을 쏟으면 내가 완성되어 가고 남을 파괴시키기 위해 고심하면 내가 먼저 파괴되어 갔다. {우담바라}는 많은 인물들이 등장하며 각기 자신의 운명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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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완서 소설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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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인간의 문제는 만남의 이해관계에서 시작되는 것이며 사랑과 번뇌도 여기에서 싹이 튼다. 만남의 관계란 서로 서로를 비추는 거울과 같은 것임을 알게 되었고, 나라는 개체는 결코 유일무이하게 홀로 존재할 수 없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하기 때문에 나만을 위한 구도는 구도일 수 없고 그것은 궁극적으로 구도를 완성시킬 수 없음을 알게 되었다.
지효는 마을을 떠돌면서 죽은 송아지를 끌어안고 밤새도록 우는 여자를 보았고, 박사모를 쓴 아들 사진을 훈장처럼 가슴 위에 얹고 어둡고 추운 방에 혼자 누워서 해수 기침으로 숨을 쉬지 못하는…(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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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감상서평

인간의 문제는 만남의 이해관계에서 시작되는 것이며 사랑과 번뇌도 여기에서 싹이 튼다. {우담바라}는 많은 인물들이 등장하며 각기 자신의 운명과 인물들과의 만남 속에서 자신을 죽이기도 하고, 자신을 열어 제끼고 진정한 본래적 자아로 돌아 가기로 하며 절망과 허무 속에서 구도자의 길이 걷거나 자기 희생적 삶을 살아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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