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심리] 다중지능 인간지능의 새로운 이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7 22:32
본문
Download : [인문][심리] 다중지능 인간지능의 새로운 이해.hwp
처음 HPZ의 주 연구 영역은 예술 분야였다. 더 자세히 이 理論(이론)에 대해 알아보고 우리 교육에 있어 필요한 점을 알아보고자 한다.
![[인문][심리]%20다중지능%20인간지능의%20새로운%20이해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B%AC%B8%5D%5B%EC%8B%AC%EB%A6%AC%5D%20%EB%8B%A4%EC%A4%91%EC%A7%80%EB%8A%A5%20%EC%9D%B8%EA%B0%84%EC%A7%80%EB%8A%A5%EC%9D%98%20%EC%83%88%EB%A1%9C%EC%9A%B4%20%EC%9D%B4%ED%95%B4_hwp_01.gif)
![[인문][심리]%20다중지능%20인간지능의%20새로운%20이해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B%AC%B8%5D%5B%EC%8B%AC%EB%A6%AC%5D%20%EB%8B%A4%EC%A4%91%EC%A7%80%EB%8A%A5%20%EC%9D%B8%EA%B0%84%EC%A7%80%EB%8A%A5%EC%9D%98%20%EC%83%88%EB%A1%9C%EC%9A%B4%20%EC%9D%B4%ED%95%B4_hwp_02.gif)
![[인문][심리]%20다중지능%20인간지능의%20새로운%20이해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B%AC%B8%5D%5B%EC%8B%AC%EB%A6%AC%5D%20%EB%8B%A4%EC%A4%91%EC%A7%80%EB%8A%A5%20%EC%9D%B8%EA%B0%84%EC%A7%80%EB%8A%A5%EC%9D%98%20%EC%83%88%EB%A1%9C%EC%9A%B4%20%EC%9D%B4%ED%95%B4_hwp_03.gif)
![[인문][심리]%20다중지능%20인간지능의%20새로운%20이해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B%AC%B8%5D%5B%EC%8B%AC%EB%A6%AC%5D%20%EB%8B%A4%EC%A4%91%EC%A7%80%EB%8A%A5%20%EC%9D%B8%EA%B0%84%EC%A7%80%EB%8A%A5%EC%9D%98%20%EC%83%88%EB%A1%9C%EC%9A%B4%20%EC%9D%B4%ED%95%B4_hwp_04.gif)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심리,다중지능,인간지능,새로운,이해,인문사회,레포트
[인문][심리] 다중지능 인간지능의 새로운 이해
<다중지능 인간지능의 새로운 이해>
하워드 가드너의 다중지능理論(이론)은 학생들의 지적능력인 지능을 새로운 측면에서 바라보았다. , [인문][심리] 다중지능 인간지능의 새로운 이해인문사회레포트 , 인문 심리 다중지능 인간지능 새로운 이해
Download : [인문][심리] 다중지능 인간지능의 새로운 이해.hwp( 91 )
순서
- 먼저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데이비드 퍼킨스와 하워드 가드너 두 학자가 1972년부터 2000년도까지 Project Zero의 공동 소장으로 재직해왔는데, 후임자로 교육평가 분야의 전문가로 잘 알려진 스티브 사이델 박사가 후임자로 임명되었다.
?다중지능理論(이론)의 배경
Project Zero는 하버드대학교 대학원에 부설된 교육연구기관이다. 잠재적인 이라는 말이 암시하듯이 잠재성을 발견하고 계발시킬 수 있는 watch력과 판단력 그리고 교육과정 재구성능력 등 상대적으로 교사의 역할에 대한 부담감도 커지게 될 것이다. 이 理論(이론)을 좀더 극적으로 이해해서 표현하자면 교사는 아동 모두를 잠재적인 천재아로서 생각해야 한다고까지 할 수 있을 것이다. 지능은 7개의 영역으로 나누어질 수 있기 때문에 아동은 적어도 어느 한 분야에서는 우수한 학생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굳맨은 예술 교육은 하나의 중요한 인지적 활동으로서 연구되어야 한다고 믿었다. 따라서 이 理論(이론)은 교사에게 아이들을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를 생각하게 한다. 그러나 예술분야에서는 그러한 기틀이 마련되어 있지 못하였기 때문에 그 기틀을 마련한다는 의미에서 Zero라는 이름이 주어졌다 한다. 퍼킨스는 창의성 연구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가드너는 다중지능理論(이론)에 대한 연구로 잘 알려져 있따 퍼킨스와 가드너는 지속적으로 이 그룹 활동에 참여하고 있따
HPZ은 예술 분야 뿐만 아니라 사회과학 및 자연과학 영역에 있어서 개인과 교육기관 차원에서 학습, 사고, 창의성 등을 이해하고 향상시키…(drop)
[인문][심리] 다중지능 인간지능의 새로운 이해
설명
[인문][심리] 다중지능 인간지능의 새로운 이해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Harvard Project Zero는 1967년 예술을 통해 교육을 improvement하고 연구하는 교육철학자인 넬슨 굳맨에 의해 개설되었다. 인지능력으로만 편협된 눈으로 아이들을 바라보는 것은 옳지 않다는 것이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