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급BBS(웹 스쿨)를 활용한 교수-학습 방법 연구 - 처리해야할문제지도 및 학급토론 文化(문화)형성을 중심으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1 20:57
본문
Download : 학급BBS(웹 스쿨)를 활용한 교수-학습 방법 연구 - 과제지도 및 학급토론 문화형성을 중심으로.hwp
웹은 자신의 생각에 대하여 다양한 사람들로부터 의견을 들을 수 있다 또한 학습資料에 대한 접근 기록, 다른 사람들과의 상호작용에 대한 기록이 가능하기 때문에 지식을 습득해 가는 추론 과정이 그대로 유지된다
2.2 원격교육(Distance Education)에 대한 theory 적 탐색
원격 교육의 기본적인 관념은 말 그대로 학생과 교사가 거리에 의해, 때로는 시간에 의해 분리되어 있다는 것이다. 웹은 실제와 매우 유사한 가상적인 학습environment을 제공하므로 학습자의 현실에 가까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넷째, 다양한 상호작용을 제공한다. 그러나 통신 工學(공학) 의 성공적인 사용에는 교실 수업에서 사용되는 것보다 더 특수한 설계 기술 및 세심한 계획과 제작이 요구된다 원격에서 학습하는 학생은 교사와 분리되어 있음으로 해서 공부에 대한 조언과 상담이 자주 필요하다.
“원격 학습”이라는 용어를 선택한 Mark는 이를 네 가지 수준으로 구…(skip)
,인문사회,레포트
순서
%EB%A5%BC%20%ED%99%9C%EC%9A%A9%ED%95%9C%20%EA%B5%90%EC%88%98-%ED%95%99%EC%8A%B5%20%EB%B0%A9%EB%B2%95%20%EC%97%B0%EA%B5%AC%20-%20%EA%B3%BC%EC%A0%9C%EC%A7%80%EB%8F%84%20%EB%B0%8F%20%ED%95%99%EA%B8%89%ED%86%A0%EB%A1%A0%20%EB%AC%B8%ED%99%94%ED%98%95%EC%84%B1%EC%9D%84%20%EC%A4%91%EC%8B%AC%EC%9C%BC%EB%A1%9C_hwp_01.gif)
%EB%A5%BC%20%ED%99%9C%EC%9A%A9%ED%95%9C%20%EA%B5%90%EC%88%98-%ED%95%99%EC%8A%B5%20%EB%B0%A9%EB%B2%95%20%EC%97%B0%EA%B5%AC%20-%20%EA%B3%BC%EC%A0%9C%EC%A7%80%EB%8F%84%20%EB%B0%8F%20%ED%95%99%EA%B8%89%ED%86%A0%EB%A1%A0%20%EB%AC%B8%ED%99%94%ED%98%95%EC%84%B1%EC%9D%84%20%EC%A4%91%EC%8B%AC%EC%9C%BC%EB%A1%9C_hwp_02.gif)
%EB%A5%BC%20%ED%99%9C%EC%9A%A9%ED%95%9C%20%EA%B5%90%EC%88%98-%ED%95%99%EC%8A%B5%20%EB%B0%A9%EB%B2%95%20%EC%97%B0%EA%B5%AC%20-%20%EA%B3%BC%EC%A0%9C%EC%A7%80%EB%8F%84%20%EB%B0%8F%20%ED%95%99%EA%B8%89%ED%86%A0%EB%A1%A0%20%EB%AC%B8%ED%99%94%ED%98%95%EC%84%B1%EC%9D%84%20%EC%A4%91%EC%8B%AC%EC%9C%BC%EB%A1%9C_hwp_03.gif)
%EB%A5%BC%20%ED%99%9C%EC%9A%A9%ED%95%9C%20%EA%B5%90%EC%88%98-%ED%95%99%EC%8A%B5%20%EB%B0%A9%EB%B2%95%20%EC%97%B0%EA%B5%AC%20-%20%EA%B3%BC%EC%A0%9C%EC%A7%80%EB%8F%84%20%EB%B0%8F%20%ED%95%99%EA%B8%89%ED%86%A0%EB%A1%A0%20%EB%AC%B8%ED%99%94%ED%98%95%EC%84%B1%EC%9D%84%20%EC%A4%91%EC%8B%AC%EC%9C%BC%EB%A1%9C_hwp_04.gif)
%EB%A5%BC%20%ED%99%9C%EC%9A%A9%ED%95%9C%20%EA%B5%90%EC%88%98-%ED%95%99%EC%8A%B5%20%EB%B0%A9%EB%B2%95%20%EC%97%B0%EA%B5%AC%20-%20%EA%B3%BC%EC%A0%9C%EC%A7%80%EB%8F%84%20%EB%B0%8F%20%ED%95%99%EA%B8%89%ED%86%A0%EB%A1%A0%20%EB%AC%B8%ED%99%94%ED%98%95%EC%84%B1%EC%9D%84%20%EC%A4%91%EC%8B%AC%EC%9C%BC%EB%A1%9C_hwp_05.gif)
%EB%A5%BC%20%ED%99%9C%EC%9A%A9%ED%95%9C%20%EA%B5%90%EC%88%98-%ED%95%99%EC%8A%B5%20%EB%B0%A9%EB%B2%95%20%EC%97%B0%EA%B5%AC%20-%20%EA%B3%BC%EC%A0%9C%EC%A7%80%EB%8F%84%20%EB%B0%8F%20%ED%95%99%EA%B8%89%ED%86%A0%EB%A1%A0%20%EB%AC%B8%ED%99%94%ED%98%95%EC%84%B1%EC%9D%84%20%EC%A4%91%EC%8B%AC%EC%9C%BC%EB%A1%9C_hwp_06.gif)
수요자 중심의 학습 환경 변화의 요구에 발맞추어 나갈 수 있는 대안으로 사이버 학급 홈페이지를 구축하고 ‘웹 스쿨’을 통한 과제지도의 효율화 방안 및 학급 토론 문화형성을 통해 학교교육에 대한 신뢰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찾고자 하는 데 있다.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학급BBS(웹 스쿨)를 활용한 교수-학습 방법 연구 - 처리해야할문제지도 및 학급토론 文化(문화)형성을 중심으로
1. 서론
2. theory 적 배경
2.1 웹과 구성주의적 학습관
2.2 원격교육(Distance Education)에 대한 theory 적 탐색
3. 웹 스쿨 설계
3.1 과제(problem) 해결하기
3.2 학급 토론
3.3 수업에 활용
4. 웹 스쿨 구현
4.1 회원등록
4.2 웹스쿨
5. 웹 스쿨을 활용한 교수-학습 과정안
6. 결론 및 제언
셋째, 실제적인 학습environment을 제공한다. 교사와 학생이 같은 장소와 같은 시간에 함께 있지 않다면 그들은 거리에 의해서 분리되어 있으며, 결과적으로 정보 전달과 이들 사이의 상호작용을 위한 채널을 제공할 인공적인 통신 매체의 도입이 필요하게 된다
통신의 일차적인 형태로서 인쇄되거나 전자화된 기술을 사용하는 것은 원격교육을 다른 형태의 교육과 구별하는 첫 번째 가장 분명한 속성 이다.
다섯째, 반성적 사고 과정을 제공한다. 상호작용은 동기적인 형태, 비동기적인 형태를 모두 제공한다.
원격 교육은 교사나 교육 기관보다는 학생에게 편리한 장소와 시간에 교수를 제공하려는 목적이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원격 학습”이라는 용어를 원격 교육과 동의어로 사용한다. 이러한 기술을 사용하는 것은 교수자가 정보를 제시하고 학습자와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방법의 영역을 열어 준다. 웹은 시간과 공간을 넘어서 전 세계의 사람과 상호 작용할 수 있는 environment을 제공한다. 게다가 원격에서의 학습과 교수를 운영하고 평가하는 방법들을 발견해야 한다. , 학급BBS(웹 스쿨)를 활용한 교수-학습 방법 연구 - 과제지도 및 학급토론 문화형성을 중심으로인문사회레포트 ,
수요자 중심의 학습 환경 變化의 요구에 발맞추어 나갈 수 있는 대안으로 사이버 학급 홈페이지를 구축하고 ‘웹 스쿨’을 통한 처리해야할문제지도의 효율화 plan 및 학급 토론 文化(문화)형성을 통해 학교교육에 대한 신뢰를 높일 수 있는 plan을 찾고자 하는 데 있따
Download : 학급BBS(웹 스쿨)를 활용한 교수-학습 방법 연구 - 과제지도 및 학급토론 문화형성을 중심으로.hwp( 91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