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티지 마케팅의 등장배경 및 특징과 마케팅 성공strategy 및 성공example(사례) 조사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2 10:53
본문
Download : 매스티지 마케팅의 등장배경 및 특징과 마케팅 성공전략 및 성공사례 조사분석.ppt
이런 욕구에 맞춰
등장한 것이 바로 `매스티지`(masstige) 제품이다.
*
Ⅲ. 매스티지 property(특성)
1. 고가 제품이지만 대량으로 판매된다
전통적인 명품의 생명은 고가격으로 인한 희소성에 있다
하지만 매스티지는 가격 면에서 일반 대중제품과 명품 사이의
중간에 위치함으로써 소비자들이 비교적 수월하게 구입할 수 있다
예컨대 미국 화장품 업체인 배스 앤 바디 웍스(Bath & Body
Works)는 고급품 키엘스 크림(Kiehls Creme)과 중저가
바셀린(Vaseline)사이에 포지셔닝하면서 고품질과 감성적
광고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To be continued )
매스티지 마케팅의 등장배경 및 특징과 마케팅 성공strategy 및 성공example(사례) 조사분석
레포트/경영경제
매스티지 마케팅의 등장배경 및 특징과 마케팅 성공strategy 및 성공example(사례) 조사분석
순서
Download : 매스티지 마케팅의 등장배경 및 특징과 마케팅 성공전략 및 성공사례 조사분석.ppt( 31 )
설명
매스티지 마케팅의 등장배경 및 특징과 마케팅 성공전략 및 성공사례 조사분석 , 매스티지 마케팅의 등장배경 및 특징과 마케팅 성공전략 및 성공사례 조사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매스티지 마케팅 등장배경 특징과 마케팅 성공전략 성공사례






매스티지,마케팅,등장배경,특징과,마케팅,성공전략,성공사례,경영경제,레포트
다. 미국의 경제잡지인 「하버드 비 즈니스 리뷰」에서
처음 紹介(소개)한 이 관념은 “소득 수준이 높아진 중산층들이 비교적
값이 저렴하면서도 감성적 만족을 얻을 수 있는 제품을 원하는
경향”을 뜻한다. *
R E P O R T
*
목 차
Ⅰ. 매스티지 등장 배경
Ⅱ. 매스티지 definition
Ⅲ. 매스티지의 property(특성)
Ⅳ. 매스티지 marketing 의 성공전술
Ⅴ. 매스티지 marketing 의 事例
*
Ⅰ. 매스티지 등장배경
지하철을 타거나 거리를 걷다 보면 루이비통(Louis Vuitton)
·프라다(PRADA) 같은 명품 가방을 든 여자들을 쉽게 만날 수
있다 이른바 `명품족`이다.
이들은 누구나 가질수 있는 `싸고 질 좋은` 물건 대신 `고품질과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을 선호한다.
*
Ⅱ. 매스티지 definition
일반 대중제품(Mass product)과 명품(Prestige product)의
Mass와 Prestige의 합성어로서, 일반 대중제품과 고가명품
사이의 대중적인 중고가 명품을 매스티지(Masstige) 브랜드
라고 한다.
인터넷(Internet)이나 잡지 등 각종 매체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명품에 대한
정보가 공유되면서 대중들의 소유 욕구가 한층 높아졌기 때문일것이다
중산층 소비자들은 감성적 만족을 얻기 위해 명품을 찾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