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니콘카메라의 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6 23:20
본문
Download : 니콘카메라 마케팅 사례.doc
우리 나라에서 발명된 세계 최초의 신제품은 언제쯤가야 볼수 있는 것일까? 문제는 日本 의 기업들은 그들의경영이념이 기술개발, 연구개발에 집중된다는 것이고 우리는 아직까지 그대로 받아들이려고만 하려는데 그 문제가 있다고 생각된다된다.
니콘카메라의 마케팅 사례자료입니다. 니콘사의 경우도 일관된 니콘의 경영책략인 품질, 성능 제일주의를 위해 끊임없는 기술개발을 주도해가는 모습에서 소비자들은 니콘을 신뢰할 수 밖에 없다. 지난 47년 이후 선임된 9명의 사장 중 7명이 기술자 출신으로 신입사원채용은 기술직을 중심으로 뽑는다. 서두에서 말했듯이 6.25전쟁 당시에 사진들도 니콘 만의 품질이 해낼수 있었던 것이다.
Download : 니콘카메라 마케팅 사례.doc( 81 )
니콘은 품질에서 앞서가기 위해 다른 경쟁 업체보다 2-3단계 더 많은 자체 품질기준을 운영하고 있다. 니콘은 처음부터 33만평이 넘는 토지를 매각하여 카메라 연구자금으로 투자할 만큼 기술 개발에 역점을 두고 있다. 그 신뢰를 바탕으로 하고 있기에 새로운 반도체 제조 장비와 안경, 현미경 등의 사업 영역을 손쉽게 다져갈 수 있었던 것이라 생각한다.
레포트 > 기타
(1) 품질우선주의
지금 이 국제화 시대에서 기업이 살아갈 수 있는 제일 훌륭한 방법은 무엇일까? 자기 회사의 자존심을 건 기술개발의 한판 승부만이 생명을 지속시킬 수 있는 것이다. 하지만 외적 모양새가 투박하고 형태가 모두 비슷 비슷하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는데 모양보다는 성능에 주안점을 두는 니콘의 일관된 책략이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싹트게 했다. 니콘의 회사 조직은 한마디로 기술 개발 중심이라 할 수 있다.
순서
니콘카메라의 마케팅 사례(instance)자료(資料)입니다.
다. 이러한 기술개발 중시체제는 인사제도에서도 잘 나타난다.
니콘, 마케팅, 품질우선주의
(2) 연구개발주의, 기술개발주의
설명
[마케팅] 니콘카메라의 마케팅
3. 니콘의 경영이념





신문지면 상에서 자주 보이는 것은 日本 의 신제품 발명이다. 기술자 집단들이 새로운 아이디어를 들고 나와 신제품 개발을 선도하는 분위기이다.
니콘은 모든 조직을 연구개발 주도로 움직여가고 있다. 실제 니콘 카메라와 렌즈는 견고하고 그 성능이 균일하다는 니콘만의 특징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