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학기 유아과학교육 기말시험 핵심체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0 20:42
본문
Download : 20111기말_유아3_유아과학교육.pdf
설명
③ 태도는 정서적인 동시에 지적인 면을 띠게 되며, 유아로 하여금 우선 순위를 결정하고 선호도를 다르게 유지하도록 해줌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 포함)
제11장 살기 좋은 environment(환경)
제4장 유아과학교육의 내용
제8장 생명체
- 타인의 주장, 說明(설명) , 견해에 대한 수용
방송통신 > 기말시험
순서
Download : 20111기말_유아3_유아과학교육.pdf( 97 )
지적태도
총체적 과학은 태도, 과학과정, 과학결과의 세 가지 개념(槪念)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 이를 하나씩 분리하여 가르치기 보다는 유아들이 과학의 모든 부분에 깊이 몰입하도록 태도, 과학과정, 그리고 과학결과를 모두 고려한 총체적 과학의 경험을 제공해야 함
- 믿을 만한 정보의 근원에 대한 요구
태도는 사람, 사물, 대상, 사건 등에 대한 정신적 성향, 즉, 가치 · 신념, 견해
제1장 유아과학교육 제2장 유아과학교육의 역사적 조망 제3장 유아과학교육의 이론적 배경 제4장 유아과학교육의 내용 제5장 유아과학교육을 위한 교수-학습 접근방법 제6장 유아과학교육을 위한 환경 제7장 유아과학교육의 평가 제8장 생명체 제9장 물체와 물질 제10장 지구와 우주 제11장 살기 좋은 환경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 포함)
- 증거가 제한적일 때 광범위한 일반화 배제
방통대기말시험,유아과학교육,유아과학교육기말,유아과학교육기말시험,방송대유아과학교육기말





제1장 유아과학교육
2) 태도의 중요성
제1장 유아과학교육
① 유아의 태도는 유아를 정신적 준비상태로 이끔
제6장 유아과학교육을 위한 environment(환경)
3) 태도의 유형: 마틴 등은 과학에서 태도의 유형을 정서적 태도와 지적태도로 분류하여 說明(설명) 함
제7장 유아과학교육의 평가
2011년 1학기 유아과학교육 기말시험 핵심체크
제9장 물체와 물질
- 타인과의 협동
제3장 유아과학교육의 이론(理論)적 배경
제10장 지구와 우주
- 호기심 갖기
정서적 태도
- 실패에 대한 긍정적 접근
② 태도는 선천적이거나 타고난 것은 아님
1) 태도의 definition
제2장 유아과학교육의 역사(歷史)적 조망
- 인내심
- 반대의 증거가 주어졌을 때 마음을 바꾸는 개방성과 자신의 생각에 대안을 가지려는 욕구
- 새로운 것에 대한 개방성
1. 유아과학교육의 definition : 총체적 과학으로서의 과학교육
- 중략 -
- 모든 증거 또는 정보가 발견되고 조사될 때 까지 판단을 유보하려는 의지
(1) 태도
제5장 유아과학교육을 위한 교수-학습 접근방법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