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에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3 23:10
본문
Download : 서비스에대하여(2).doc
y
1. 서비스의 중요성
서비스marketing , 서비스품질, 서비스경영에 관한 학습이 왜 중요한가 왜 오늘날에 와서 서비스marketing 이 필요한가에 대한 답은 우선 서비스marketing 이 성장하게된 배경 및 요인을 고찰하면 나온다.
첫째 과거와는 달리 현대소비자의 욕구는 범위면에서 다양하여 단순 생존을 위한 욕구라는 과거의 定義(정의) 에서 현재는 생활을 즐기다는 측면으로 욕구의 定義(정의) 이 바뀌어 가고 있따
둘째 급속한 기술의 진보가 다양한 소비자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의 제공을 가능케하고 그 결과 서비스산업을 발전시켰다.
이처럼 서비스경제가 성장하게 된 이유는 다음과 같다.
이와 같은 서비스경제로의 이행은 여러 가지 형태로 일어나고 있따
서비스경제의 첫 번째 유형은 신종 서비스업의 등장이다 인터넷(Internet)을 이용한 인터넷(Internet) 쇼핑몰, 인터넷(Internet) 서점뿐만 아니라 장보기…(To be continued )
서비스에대하여,경영경제,레포트
서비스에대하여
설명
Download : 서비스에대하여(2).doc( 23 )
순서
서비스에대하여 , 서비스에대하여경영경제레포트 , 서비스에대하여
_doc_01.gif)
_doc_02.gif)
_doc_03.gif)
_doc_04.gif)
_doc_05.gif)
_doc_06.gif)
서비스에대하여
다.
셋째 제조기업이든 서비스기업이든 생산활동에 있어서 서비스를 점차 필요로 하고 그 결과 경영컨설팅, 시장조사, 기술자문, 전문서비스 등에 대한 수요가 이전보다 훨씬 증가하고 있따
넷째 부의 증대, 여가시간 증가, 여성의 취업증가, average(평균)수명의 증가 등의 요인에 의해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였다. 표 1-1와 표1-2에서 본바와 같이 전체산업종사장중 서비스종사자의 비중을 살펴보더라도 타산업의 종사자보다도 훨씬 높으며 타 산업은 점차 감소하는 추세이지만 사회간접자본을 포함하는 서비스분야는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따 또 1993년에 발표된 25가지의 유망직종이란 연구보고서를 보면 정보기술, 교육, 건강, 경영, 벤처비즈니스 등 다섯 범주에 속하는 25개 유망직종을 기술하고 있는데 이들은 모두 서비스에 속하는 것이다.
레포트/경영경제
서비스에 대하여
제 1 절 서비스의 의의와 속성
1강 강의 안 끝에 제시한 강의진행지침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 서비스 경제로의 이행
서비스marketing 의 定義(정의) 과 strategy은 미국 및 세계에서 그중요성이 증가하는 서비스산업의 엄청난 성장에 힘입어 발전했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