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조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1 02:24
본문
Download : 경영조직_2013159.hwp
경영조직
경영조직에 관한 글입니다.
레포트/경영경제
경영조직
경영조직에 관한 글입니다.경영조직 , 경영조직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경영조직_2013159.hwp( 72 )
제 1 장 조직론의 본질이해와 未來(미래)의 조직설계방향
제 1 절 경영조직의 definition 과 연구대상
제 2 절 formula조직과 비formula조직
제 3 절 경영조직론의 발전동향
제 4 절 environment(환경) 변화와 未來(미래)의 조직방향
제 5 절 조직활성화 및 구조조정에 필요한 긴경영기법
제 2 장 경영조직의 구조에 관한 기초이론(理論)
제 1 절 경여조직의 요소
제 2 절 경영조직의 원칙
제 3 절 조직구조의 몇 가지 형태
제 4 절 관료주의조직
제 3 장 조직에 있어서 책임과 권한 문제의 이해
제 1 절 직능, 직위, 책임, 권한의 제관계
제 2 절 책임과 권한의 definition
제 3 절 권한의 원천
제 4 절 권한의 형태
제 5 절 권한의 위양
제 6 절 권한과 권력의 definition 적 차이
제 4 장 현대기업에 있어서 라인과 스탭
제 1 절 라인과 스탭의 definition
제 2 절 라인과 스탭을 구별하는 이유
제 3 절 스탭의 종류
제 5 장 집권적 조직과 분권적 조직의 이론(理論)
제 1 절 집권과분권
제 2 절 집권과 분권릉 규제하는 조건
제 3 절 집권적 조직관리
제 4 절 분권적 조직의 본질
제 5 절 분권적 조직이 왜 필요한가
제 6 절 분권적 조직의 몇 가지 characteristic(특성)
제 7 절 분권적 조직의 형태
제 8 절 분권적 조직을 저해하는 요인
제 6 장 사업부제조직
제 1 절 사업부제조직의 definition
제 2 절 사업부제조직목표(goal)
제 3 절 사업부제조직의 존립조건
제 4 절 본사와 사업부와의 관계
제 5 절 사업부제조직의 성공을 위한 몇 가지 조건
제 6 절 사업부제조직의 이해득실
제 7 장 조직구조의 구성요소와 영향요인
제 1 절 조직구조와 복잡성
제 2 절 조직구조와 formula화
제 3 절 조직구조와 집권화
제 4 절 조직구조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제 8 장 톱 매니지먼트 조직과 경영자의 자질, 행동characteristic(특성)
제 1 절 Top Management의 definition
제 2 절 최고경영층의 구조
제 3 절 경영자의 자질에 대한 견해
제 4 절 경영자의 능력과 관련있는 자질요소
제 5 절 경영자의 속성요인과 경영성과
제 6 절 기업성장패턴과 경영자의 행동characteristic(특성)
제 7 절 경영자의 사회적 책임
제 9 장 과단위 조직의 폐지와 TEAM조직
제 1 절 과단위 조직 폐지의 의의
제 2 절 팀조직의 의의
제 3 절 팀조직의 형태
제 4 절 팀조직의 기능
제 5 절 팀조직의 도입 동기
제 6 절 팀조직운영의 결점과 성공비결
제 10 장 현대경영조직과 커뮤니케이션
제 1 절 현대경영에 있어서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제 2 절 케뮤니케이션의 본질
제 3 절 커뮤니케이션의 과정, 경로 및 여과장치
제 4 절 커뮤니케이션의 유형
제 5 절 커뮤니케이션의 몇 가지 원칙
제 6 절 커뮤니케이션을 장애하는 요인
제 7 절 커뮤니케이션의 활성화를 위한 몇 가지 대책
제 11 장 현대기업과 environment(환경) 관리
제 1 절 기업environment(환경) 관리의 중요성
제 2 절 기업의 경제적 environment(환경)
제 3 절 기업의 기술적 environment(환경)
제 4 절 기업의 법률적, 정치적 environment(환경)
제 5 절 기업의 국제적 environment(환경)
제 6 절 기업의 자연적 environment(환경)
제 12 장 조직文化(culture) 의 이해
제 1 절 조직文化(culture) 의 definition
제 2 절 조직文化(culture) 의 기능
제 3 절 조직文化(culture) 의 형성과 구성요소
제 4 절 우수기업의 文化(culture) 적 characteristic(특성)
제 5 절 조직文化(culture) 의 개발과 관리
제 13 장 모티베이션이론(理論)의 이해
제 1 절 모티베이션의 본질
제 2 절 모티베이션의 주요이론(理論)
제 3 절 모티베이션이론(理論)의 종합적 이해
제 14 장 개인행동과 집단행동의 이해
제 1 절 개인행동의 이해
제 2 절 집단행동의 이해
조직은 어떠한 기업을 설립하여 일 즉 업무를 수행하는데 있어서 혼자서는 할 수 없다
여러 분야의 사람들이 모여서 이루는 것이다
이에 있어 조직을 이끌어 나아가는데 아이템은 하나의 방향을 제시하는 것이고 조직을 얼마나 어떠한 방법으로 이끌어 나아가하는 것이 중요한가 그것이 더중요하다
조직을 어떠한 상황 위기에서 극복해 나아가는데 유용하게 대처해 나아갈 것인가 이것을 여라 학자들이 연구하고 노력 하여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투비컨티뉴드 )
설명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