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적 문제해결과 학교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5 17:42
본문
Download : 창의적 문제해결과 학교교육.hwp
아래에서는 문제를 문제시하는 메타문제를 논의한 후에, 기존의 창의적 문제해결의 모형들을 개괄하고, 필자가 주장하는 새로운 모형, 즉 창의적 문제해결의 메타창의적 체제모형에 대하여 언급하고자 한다. 그러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특별한 절차나 논리가 마련되어 있지 않기에 시행착오가 있어 온 것이 사실이다. 이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접근의 시도가 필요하다. 인간이 문제를 창조하고 추구하는 것은 가치 있기 때문이다 어떤 양태로 문제가 비추어지든 문제가 있음으로 해서 인간은 살아갈 힘을 얻는다. 그런데, 오징어를 산채로 산지로부터 도시까지 수백 km 거리를 운송하기는 대단히 어렵다. …(skip)
Download : 창의적 문제해결과 학교교육.hwp( 59 )
창의적문제해결과학교교육
창의적 문제해결과 학교교육에 마주향하여 설명(說明)하고 있다






창의적 문제해결과 학교교육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순서
다. 창의적 문제 해결은 우리 직업에서 더욱 성공적이게 할 수 있고, 우리의 일을 더욱 도전적이고 흥미롭게 해준다.
1)메타문제
창의적 문제해결의 맥락에서는 문제에 대한 인식과 접근방식의 방식의 차이에 따른 구분을 선호한다.
문제는 인간의 진정한 생존을 위해서 매우 필요하다.
창의적 문제해결과 학교교육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 이동용 수조에 편하게 모시면 오징어는 도착하기 전에 거의 다 죽어 버리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상하게도 자신들의 생존을 위협하는 게를 같은 수조에 집어넣으면 오징어는 대부분 살아남는다. ‘나에게 문제가 없다’고 말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은 죽은 사람이다.창의적문제해결과학교교육 , 창의적 문제해결과 학교교육인문사회레포트 ,
Ⅰ. 서론
Ⅱ. 본론
1.창의적 문제해결의 모형
2. 창의적 문제해결 과정에서 사고의 방향
3. 문제의 명료화 과정
4. 해결안 탐색의 과정
5. 실행계획의 수립 과정
Ⅲ. conclusion
1.창의적 문제해결의 모형
우리 주변에는 풀리지 않는 문제가 많다. 오징어에게 있어서 게는 피하고 싶은 문제지만 그 문제가 있음으로 해서 오징어는 살아난 힘을 얻는 것이다. 창의적 문제해결은 ‘문제를 문제시하는’ 의식을 중요하게 여긴다.
예) 오징어의 ‘생사’여부는 그 값에 큰 影響을 미친다. 문제에 끌려 다니는 것이 아닌 문제를 적극적으로 통제할 수 있게 하며 일상의 단조로움과 습관으로부터 탈피하여 새로운 도전을 지향할 수 있도록 한다. 문제는 인간이 계속 창조해야 하는 것이다. 문제는 인간의 인식 속에 있는 것이지 바깥 세계에 객관적으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다. 산 오징어는 회로서 인정받아서 죽은 오징어에 비해서 그 값이 훨씬 비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