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artspace.or.kr [ONLINE] 벤처기업의마케팅관리에대해설명하시오 > seoulartspace4 | seoulartspace.or.kr report

[ONLINE] 벤처기업의마케팅관리에대해설명하시오 > seoulartspace4

본문 바로가기

seoulartspace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ONLINE] 벤처기업의마케팅관리에대해설명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4 07:38

본문




Download : 벤처기업의마케팅관리에대해설명하시오.hwp




그러므로 marketing 의 다른 요인들보다 광고 등의 판매 촉린 활동이
더 중요하게 되는데, 판매 촉진 측면에서 자사의 제품이 보편화되고 표준화되었다는 것을
고객들에게 효능적으로 전달하는 대책을 강구해야 할 것이다. 그러므로 벤처 기업에게는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
첨단 기술의 제품을 주류 시장에 판매할 수 있는 marketing 전략(strategy)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볼 수 있따 일반적으로 벤처 기업은 `기술`은 가지고 있지만 marketing 능력이 거의 없으므
로, 일반 기업보다 더 철저히 marketing 전략(strategy)을 수행해야 할 necessity need이 있따
벤처 기업의 marketing 전략(strategy) 수립시 중요하게 고려해야 하는 사항들을 몇 가지 요약해 보
면 다음과 같다.
結論적으로, 벤처 기업의 marketing 전략(strategy)에 있어서 point은 주류 시장에서 가장 접근이 용
이한 틈새 시장을 선정하고 이를 집중적으로 공략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는…(省略)




벤처기업의마케팅관리에대해설명하시오

벤처기업의마케팅관리에대해설명하시오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벤처기업의마케팅관리에대해설명하시오_hwp_01.gif 벤처기업의마케팅관리에대해설명하시오_hwp_02.gif 벤처기업의마케팅관리에대해설명하시오_hwp_03.gif
설명

Download : 벤처기업의마케팅관리에대해설명하시오.hwp( 94 )


다.
이와 함께 벤처 기업에게 중요한 것은 일반 중소기업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제품의 인
지도를 높이는 것이다.

1. 시장 세분화 및 표적 시장의 선정

첨단 기업일수록 들새 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집중화 전략(strategy)이 더욱 필요하게 되는데, 이는
벤처 기업이 주류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하는 것 자체가 매우 어려운 일이기 때문일것이다
더욱이 주류 시장 전체를 대상으로 제품을 공략하는 경우 성공의 가능성은 더 떨어지게
된다 그러므로 주류 시장 전체를 대상으로 기업의 자원을 분산시키지 말고 자사가 경쟁
력 있는 특정 시장을 대상으로 자원을 집중화시키도록 할 necessity need이 있따



2. 효능적인 제품 포지셔닝

자사 제품의 표적 시장이 선정된 이후에는 주류 시장에 진입시킬 제품의 property(특성)(Product
concept)을 명확히 결정해야 한다. 따라서 초기에 다소 성공적이었던 첨단 벤처
기업이 계속 성장하기 위해서는 전체 시장의 2/3 가량을 차지하는 주류 시장으로 진입해
야 하는데, 주류 시장은 실용적이고 보수적이어서 초기의 다소 공격적인 시장과 전혀 다
론 경우가 대부분이다. 즉, `기
술 우위`의 벤처 기업이 `marketing 우위`의 기업으로 변화해야만 캐즘을 뛰어넘고 주류 시장
에 도달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이다. 주류 시장은 보수
적인 시장이기 때문에 새로운 기술을 강조할수록 오히려 실패할 가능성이 더 높아질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
벤처 기업이 이와 같은 대단절을 뛰어넘기 위해서는 벤처 기업을 둘러싼 시장의 변화
를 정확히 파악해야 하며, 이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야 한다. 그래서 초기 시장과 주류 시장 간의 급격한 차이는 벤처 기업들
에게 높은 장벽으로 작용하며 두 시장 간에 대단절이 형성된다 이러한 대단절을 무어(G.
A. Moore)는 캐즘(chasm)이라고 명칭하였으며, 무수히 많은 벤처 기업들이 이러한 캐즘
의 존재 사실조차 모른채 초기 시장의 성공에 매료되어 이를 뛰어넘지 못하고 몰락해 왔
다고 주장하였다. 이는 표적 시장을 공략할 주력 무기 즉 제품의 형태를
결정하는 것으로, 벤처 기업의 성공 여부와 직결되는 중요한 사항이라고 볼 수 있따 여
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고객 지향적 사고인데, 첨단 기술을 가진 기술 우위의 기
업일수록 자칫 제품만을 강조하는 제품 지향적인 오류를 범하기 쉽다. 그러므로 주류 시장에 진입하기 위해서는 제품 중심적
사고에서 고객(시장) 중심적인 사고로 전환해햐 할 necessity need이 있따

3. 일괄성 있는 marketing 활동의 수행

주류 시장에서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서는 제품의 property(특성)을 보편화 또는 일반화되도록 포지
셔닝하는 것 이외에, 이를 효능적으로 marketing 활동에 반영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게 되는
데, 여기서 marketing 활동은 표적 시장의 property(특성)에 맞게 판매 촉진, 유통 경로, 그리고 가격
등의 요소를 결정하고 이를 효능적으로 집행하는 것이다.
벤처기업의마케팅관리에대해설명하시오벤처기업의마케팅관리에대해설명하시오 , 벤처기업의마케팅관리에대해설명하시오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벤처기업의마케팅관리에대해설명하시오



벤처기업의 marketing 관리에 대해 설명(說明)하시오

* 벤처 기업의 marketing 관리

벤처 기업의 성공 전략(strategy)으로서 효능적인 marketing 전략(strategy) 수립을 들 수 있따 특히 최근에 들
어와 기술 매발을 위주로 기술에 치중하는 벤처 기업들이 시장에서 상업적으로 실패하는
예가 많아짐에 따라 이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따 사실상 첨단 기술을 가진 많은 벤
처 기업들이 시장에서 잠시 반짝이다 이름도 없이 사라지고 있는데, 그 주된 이유 중 하
나는 벤처 기업이 초기 시장에서의 성공을 과신하고 아무런 준비 없이 주류 시장을 향해
공격적인 경영을 하기 때문에 볼 수 있따
벤처 기업의 초기 시장은 혁신적인 property(특성)을 가지고 있으므로 첨단 제품의 성공 가능성
이 높다고 볼 수 있지만, 이러한 초기 시장은 전체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상당히 적
어서 기업의 성장과는 별로 관련이 없다.
또한, 주류 시장의 고객들은 구매에 따른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남들이 많이 구입하
는 것을 구매하며, 신기술에 대한 학습 능력이 떨어지므로 편리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
는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많다.
Total 12,138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eoulartspace.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seoulartspace.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