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artspace.or.kr 나이키의브랜드경영전략 > seoulartspace4 | seoulartspace.or.kr report

나이키의브랜드경영전략 > seoulartspace4

본문 바로가기

seoulartspace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나이키의브랜드경영전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1 12:56

본문




Download : 나이키의브랜드경영전략(2).hwp




나이키의 광고 중에 맨해튼의 전문직 여성이 출근길에 나이키 조깅화를 신은 차림으로 달리다가 사무실에 들어가…(skip)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나이키의브랜드경영전략
설명

Download : 나이키의브랜드경영전략(2).hwp( 41 )


다. 1972년 운동화의 상표에 나이키라는 이름을 붙이기 처음 하였으며,1987년도에 기업공개를 하여 팀제를 운영하고 개별종목의 생산과 관리를 연결시켜 나아갔다. KNIGHT는 그 당시 운동화시장이 아디다스나 푸마와 같은 고가에 의해 지배되는 것을 인지하여 저가이면서 고품질인 운동화를 생각하였다.
나이키의 심볼마크는 날렵한 부메랑이 날아가는 듯한 로고(SWOOSH) 때문에 우리에게 더 인기가 높은 브랜드이기도 하다.
나이키의 로고는 창립 당시 회사를 상징할 만한 로고를 찾던 두 동업자가 포틀랜드 주립대학에 다니던 여대생에게 의뢰하여 35달러를 주고 부탁한 디자인이 지금은 100억 달러 가치, 세계 2위의 브랜드 가치를 보이는 회사로 성장을 했다. KNIGHT는 그 당시 운동화시장이 아디다스나 푸마와 같은 고가에 의해 지배되는 것을 인지하여 저가이면서 고품질인 운동화를 생각하였다. 이것은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승리의 여신인 `니케(NIKE)`의 날개를 표현한 것으로, 열정적인 스포츠의 정신과 승리의 의지를 표현한 것이라고 한다. 그러나 나이키 회사는 로고만으로 성공한 것보다는 광고 효율로 더 많은 인기를 얻었다고 할 수 있다 여러 스포츠회사 광고와는 다르게 신발을 팔려고 하기보다는 사람들이 신발을 필요로 하게끔 만들었던 것이었다.








나이키의브랜드경영전략
나이키의브랜드경영전략(2)_hwp_01.gif 나이키의브랜드경영전략(2)_hwp_02.gif 나이키의브랜드경영전략(2)_hwp_03.gif 나이키의브랜드경영전략(2)_hwp_04.gif 나이키의브랜드경영전략(2)_hwp_05.gif 나이키의브랜드경영전략(2)_hwp_06.gif



나이키의브랜드경영전략 , 나이키의브랜드경영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나이키의브랜드경영전략


나이키의브랜드경영전략,경영경제,레포트


목차

Ⅰ.나이키 기업introduction

Ⅱ.스포츠 브랜드 시장 환경分析
1.외부환경分析
2.스포츠 브랜드의 세계시장 점유 상황

Ⅲ.나이키의 경쟁 브랜드 관계 分析
1.아디다스
2.리복
3.퓨마
4.휠라
5.프로스펙스
6.나이키와 아디다스, 리복의 경쟁전술 分析

Ⅳ.나이키의 내부역량 및 marketing 전술 分析
1.내부환경分析
2.SWOT
3.marketing 믹스(4P`S) 分析
4.STP 전술
5.아웃소싱 전술

Ⅴ.나이키의 성공요인과 문제점(問題點) 및 대안제시
1.나이키의 성공요인 分析
2.나이키의 문제점(問題點) 및 改善대안

참고data(자료) 및 사이트
Ⅰ.나이키 기업introduction
나이키의 탄생은 1964년 필립 나이트(PHILIP KNIGHT)에 의해 설립되었다. 1972년 운동화의 상표에 나이키라는 이름을 붙이기 처음 하였으며,1987년도에 기업공...

목차

Ⅰ.나이키 기업introduction

Ⅱ.스포츠 브랜드 시장 환경分析
1.외부환경分析
2.스포츠 브랜드의 세계시장 점유 상황

Ⅲ.나이키의 경쟁 브랜드 관계 分析
1.아디다스
2.리복
3.퓨마
4.휠라
5.프로스펙스
6.나이키와 아디다스, 리복의 경쟁전술 分析

Ⅳ.나이키의 내부역량 및 marketing 전술 分析
1.내부환경分析
2.SWOT
3.marketing 믹스(4P`S) 分析
4.STP 전술
5.아웃소싱 전술

Ⅴ.나이키의 성공요인과 문제점(問題點) 및 대안제시
1.나이키의 성공요인 分析
2.나이키의 문제점(問題點) 및 改善대안

참고data(자료) 및 사이트
Ⅰ.나이키 기업introduction
나이키의 탄생은 1964년 필립 나이트(PHILIP KNIGHT)에 의해 설립되었다.
Total 12,138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eoulartspace.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seoulartspace.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