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 3M 기업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2 04:05
본문
Download : 3M 기업분석.hwp
아이디…(skip)
초국적 초우량 기업 3M 기업에 대한 리포트입니다. 산업용 제품(33억9,400만 달러), 수송·그래픽·안전부문(32억2,800만 달러), 의료제품(31억1,800만 달러), 소비자 및 오피스 부문(26억8,800만 달러), 전자·통신부문(20억1,400만 달러), 특수화학물질(11억6,600만 달러) 등이다
2. 3M의 기업철학
① 아이디어를 죽이지 말라
[아이디어를 죽이지 말라]. 이것은 어떠한 아이디어라도 중요시하고 착실하게 지원하여 가능한 한 많이 살릴 수 있도록 하자는 것이다. 이 instance(사례)를 통하여 처음에는 채광을 목적으로 establishment 되었으나 커다 란 실패를 경험한 후 초대 회장 윌리엄 맥나이트(William L. McKnight)의 신중하면서도 추진력 있는 리더십과 적극적인 변화의 시도로 `미네소타에서 탄생한 돌연변이 기계`라고 불리워 질만큼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기업으로서 .미국 기업이면서도 전혀 미국기업 같지 않은 기업문화로도 유명한 회사입니다. 3M의 1999년 총매출은 156억5,900만 달러(17조2,250억원), 판매제품은 6만여종에 이른다.
특징
-3M의 특징은 다양성과 기술력. 다양한 제품, 다양한 고객, 다양한 시장이 3M의 트레이드 마크다. 3M은 1902년 다섯 명의 남자들이 각각 1천 달러씩 출자를 해 처음 하여 1997년에 150억 7백 만 달러의 매출과 순수익 1억 6천 3백만 달러를 달성하였고 전세계 종업원 수는 75,636명, 총제품의 수 만해도 6만여 가지나 되는 초우량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3M은 웨토드라이 (Wetordry)라는 방수사포, 스카치 마스킹 테이프(Scotch masking tape)를 최초로 개발하였고, 포스트-잇(Post-it)이라는 전세계적인 상품을 탄생시키면서 가장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기업으로 알려지게 되었다.
3M 기업分析
순서
1.혁신100년의 3M
2. 3M의 기업철학
① 아이디어를 죽이지 말라
② 창조와 혁신의 세계를 넓혀가는 15% 규칙
③ 벤처를 육성하는 풍토
3. 3M의 성공 원동력
4. 3M의 環境정책
-3M은 미국 미네소타주 세인트폴(Minnesota, St. Paul)에 본부를 둔 초국적 초우량 기업으로 서 Minnesota Mining & Manufacturing의 첫머리를 따서 3M이라는 회사 이름이 명명됐다.3M , 3M 기업분석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3M 기업분석.hwp( 79 )
,경영경제,레포트
다.
레포트/경영경제




3M
설명
초국적 초우량 기업 3M 기업에 대한 리포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