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artspace.or.kr 교육심리학4공통)가드너의중다지능理論 콜버그의도덕성발달理論을설명(explanation)교육적시사점논해보시오0k > seoulartspace5 | seoulartspace.or.kr report

교육심리학4공통)가드너의중다지능理論 콜버그의도덕성발달理論을설명(explanation)교육적시사점논해보시오0k > seoulartspace5

본문 바로가기

seoulartspace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심리학4공통)가드너의중다지능理論 콜버그의도덕성발달理論을설명(explanation)교육적시사점논해보시오0k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2 19:38

본문




Download : 교육심리학4공통)가드너의중다지능이론.hwp






교육심리학4공통)가드너의중다지능理論 콜버그의도덕성발달理論을설명(explanation)교육적시사점논해보시오0k

(2) 제2수준, 인습 수준 : 타율 도덕성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data)를 보완하여,
(3) 공간적 지능
(1) 아동에 대한 실천적 도덕교육 (2) 돌봄과 대함의 교육
1)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이론을 說明(설명)
① 1단계(주관화 - 복종과 처벌지향)
(3) 제3수준, 후인습수준 : 자율도덕성
① 5단계 (일반화 - 민주적 법률)

참고문헌
(1) 이론의 특징
(5) 음악적 지능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② 2단계(상대화 - 상대적 쾌락주의)
2.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이론과 교육적 시사점

-김종문, 「21C 삶과 대화의 도덕교육」, 교육과학사, 2001.
-이택휘 외,「도덕과교육의 이론과 실제」, 교육과학사, 1997,
(6) 대인적 지능

레포트 > 교육계열

2.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理論을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해보시오.(15점)

교육심리학4공통)가드너의중다지능理論 콜버그의도덕성발달理論을설명(explanation)교육적시사점논해보시오0k
-곽병선 외, 「수업 모형의 이론과 적용」, 서울특별시교육연구원, 1996.
-서강식, 「도덕 윤리과 수업모형」, 양서원, 1999.
참고 자료
③ 7단계 : 우주적 영생을 지향하는 단계
(1) 능력의 차이를 인정해야 한다.


설명

Download : 교육심리학4공통)가드너의중다지능이론.hwp( 36 )




(1) 제1수준, 전인습적 : 전도덕성
Ⅱ. 본 론
-이훈구․오경자, 「도덕적 행동의 강화」, 집문당, 1994.



-문용린,「도덕과 교육론」, 갑을출판사, 1988.
① 3단계 (객체화 - 착한 아이 지향)
(2) 학생의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참여를 격려해야 한다.


-김병원, 「생각의 충돌」, 자유지성사, 2000.

(1) 언어적 지능
2) 콜버그 이론의 특징과 비평
② 4단계 (사회화 - 사회질서와 권위 지향)

영어영문학과교육심리학4공통
3) 가드너의 중다지능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3) 지속적 도덕 발달을 위한 평생교육
(4) 신체-운동학적 지능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2) 이론의 비평
(8) 자연탐구 지능
위 자료(data) 요약정리(arrangement)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정세구, 「가치이론과 가치교육」, 교육과학사, 1978.

-박병기 $추병완, 「윤리학과 도덕교육1」, 인간사랑, 1996.
다.


1. 가드너의 중다지능理論을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해보시오.(15점)
목차


2) 가드너의 중다이론의 평가
-강태완 외, 「토론의 방법」, 커뮤니케이션북스, 2001.

하느님이 사람을 인간계에 보낼 때는 각자 지능과 소질 능력이 다르게 하여 태어나도록 했다. 딜레마를 보고 소년들은 두 가지, 즉 규칙, 법, 권위적 인물에 복종하는 것과 개인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이런 규칙과 명령을 어기는 것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3) 프로젝트 스펙트럼에 의한 교육을 실시한다.교육심리학4공통, 가드너의중다지능이론, 중다지능이론, 다중지능이론, 콜버그의도덕성발달이론, 도덕성발달이론, 콜버그
순서

-심성보, 「도덕교육의 담론」, 학지사, 1999.
Ⅰ. 서 론
콜버그는 도덕적 딜레마에 대한 10, 13, 16세의 소년들의 反應을 토대로 Piaget의 도덕발달이론을 정교화하고 확장시켜왔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1) 가드너의 중다지능이론의 說明(설명)
Ⅰ. 서 론

-권낙원, 「토의수업의 이론과 실제」, 현대교육출판, 1997.

(7) 개인 내 지능
교육심리학4공통)가드너의중다지능이론-9588_01.jpg 교육심리학4공통)가드너의중다지능이론-9588_02_.jpg 교육심리학4공통)가드너의중다지능이론-9588_03_.jpg 교육심리학4공통)가드너의중다지능이론-9588_04_.jpg 교육심리학4공통)가드너의중다지능이론-9588_05_.jpg

과제(problem)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만약에 똑같은 지능과 재질을 가지고 있으면 똑같이 의사하고 판검사 한다면 누가 청소부하며, 운전할 것인가? 이는 각기 지능과 재능을 다르게 하여 사회가 원활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한 하늘의 섭리라고 생각한다.
② 6단계 (궁극화 - 보편적 원리)
(2) 논리-수학적 지능
제 자료(data)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교육심리학4공통)가드너의중다지능이론 콜버그의도덕성발달이론을설명교육적시사점논하시오0k 영어영문학과교육심리학4공통 1. 가드너의 중다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15점) 2.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15점)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이 장에서는 가드너의 중다지능이론과 콜버그의 도덕성발달이론을 說明(설명) 하고, 교육적 시사점에 대하여 논하기로 하자.
3)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Ⅲ. 결 론

1. 가드너의 중다지능이론과 교육적 시사점
-유기섭,『교육심리학』, 동문사, 2003.
왜 어떤 학생은 능숙한 작가처럼 글짓기를 잘하고 어떤 학생은 글을 조리 있게 쓰지 못할까? 왜 어떤 학생은 풍부한 내면세계를 가지고 있고 어떤 학생은 내적으로 성찰하지 못하는가? 왜 어떤 학생은 뛰어난 미술품을 창작해 내고 어떤 학생은 예술품을 만들어내는데 어려워하는가? 학교 교실에서 볼 수 있는 이처럼 커다란 차이들을 유전에 근거를 둘 수 있다아 이러한 재주를 가지고 태어나는 사람도 있고 그렇지 않은 사람도 있기도 한다.
Total 12,273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eoulartspace.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seoulartspace.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