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학] 고객만족경영에 대한 국내외 事例(사례)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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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5 06: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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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자료] 네이버, 휴넷, 이코노믹리뷰, 삼성경제연구소 [이용대상]
II.본론
(4).삼성병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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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영학] 고객만족경영에 대한 국내외 事例(사례) 보고서





1. 고객만족경영(Customer Satisfaction Management)이란?
고객만족경영이란 기업의 성공여부는 고객에게 달려 있다고 보고 고객의 만족을 극대화하는 것을 기업최고의 목표(目標)로 삼는 마케팅적 경영방식이다. I.서론
기업들의 새로운 경쟁력 확보의 대안 및 생존전략으로서 대두되고 있는 고객만족경영에 대한 간략한 정의와 고객만족경영이 도입되어진 배경 및 중요성에 대해 살펴보고 고객만족경영 사례들을 보면서 고객만족경영이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생각해보고자 한다.
III.conclusion
(2).교보문고
여기서 고객만족이란 고객이 기대에 부응하거나 또는 그 이상의 것을 제공하여, 그 결과로 상품 및 서비스가 반복구매토록 하는 것으로 고객의 충성도(Royalty)가 계속되는 상태를 의미한다.
(3).에버랜드
[참고data(資料)] 네이버, 휴넷, 이코노믹리뷰, 삼성경제연구소
(1).SK텔레콤
결국 고객만족 경영은 종래의 생산자지향주의(manufacturer orientaion)로부터 고객지향주의(customercrientation)로의 이행을 의미하는 것으로, 고객만족의 증대가 곧 기업의 성과증대에 직결된다는 관점 하에 제품의 기획, 생산, 유통, 판매, 판매 후 관리에 이르는 전 과정에 걸쳐 고객만족을 중심으로 의사결정을 하고 그 결과를 평가하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고객만족경영(Customer Satisfaction)의 구체적인 경영활동내용은 일반적으로 `상품, 서비스 및 기업이미지 등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를 정기적, 연속적으로 정량화하고, 이를 토대로 고객의 만족을 얻기 위한 기획을 하고 조직을 만들어 기업풍토를 개혁하는 등 일련의 활동을 통해 고객의 만족을 제고시켜나가는 경영활동`으로 설명(說明)될 수 있다.
2.고객만족경영의 등장 배경
순서
1.고객만족경영의 槪念
-머리말
마케팅,고객만족,레포트,경제,경영,서비스,상품
설명
-경영혁신과 고객만족
- 목 차-
II.본론
4.고객만족경영의 성공事例
[이용대상]
3.고객만족경영의 중요성
기업들의 새로운 경쟁력 확보의 대안 및 생존전략으로서 대두되고 있는 고객만족경영에 대한 간략한 정의(定義)와 고객만족경영이 도입되어진 배경 및 중요성에 대해 살펴보고 고객만족경영 事例(사례)들을 보면서 고객만족경영이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생각해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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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