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artspace.or.kr 종류별 마케팅 전략 요약 > seoulartspace5 | seoulartspace.or.kr report

종류별 마케팅 전략 요약 > seoulartspace5

본문 바로가기

seoulartspace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종류별 마케팅 전략 요약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7 23:37

본문




Download : 종류별 마케팅 전략 요약.hwp




데이터베이스 marketing 은 타 고객과는 차별되는 인적정보와 구매정보를 활용, 고객의 요구에 따른 차별적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결과 적인 marketing 결과 를 얻을 수 잇다.

- DM 광고 marketing (Direct Mail Advertising)
우편에 의해서 직접 예상 고객에게 송달되는 광고로 직접광고의 일종이다. MOT marketing 은 본래 70-80년대 스웨덴 航空(항공) 사인 <스칸디나비아 航空(항공) >이 세계 최초로 고안해 큰 성공을 거둔 이후 많은 다국적 기업들이 벤치마킹을 해오고 있다

- DB marketing
고객정보, 산업정보, 기업 내부정보, 시장정보 등 각종 1차 reference(자료)들을 수집, 分析해 이를 판매와 직결시키는 기법이다. DM 광고의 characteristic(특성)은 광고물을 예상 고객에게 직접 우송하는 점에서 시장의 세분화 전략(strategy)에 적당하다. MOT는 ‘Moment of Truth’의 영문 약자로 굳이 번역하자면 “결정적인 순간 또는 진실의 순간을 포착하라”는 뜻이다.








설명

종류별 마케팅 전략 요약


종류별%20마케팅%20전략%20요약_hwp_01.gif 종류별%20마케팅%20전략%20요약_hwp_02.gif 종류별%20마케팅%20전략%20요약_hwp_03.gif 종류별%20마케팅%20전략%20요약_hwp_04.gif 종류별%20마케팅%20전략%20요약_hwp_05.gif 종류별%20마케팅%20전략%20요약_hwp_06.gif


순서

Download : 종류별 마케팅 전략 요약.hwp( 29 )


[마케팅전략]41가지요약
,경영경제,레포트


- MOT marketing (Moment of Truth 진실의 순간)
- DB marketing
- DM 광고 marketing (Direct Mail Advertising)
- POS (Point of Sales 판매의 시점)
- 고객 로열티 marketing
- 공동상표marketing
- 관계 marketing
- 구전 marketing (Word of Mouth Marketing)
- 귀족 marketing (Noblesse Marketing)
- 그린 marketing
- 기상 marketing
- 네트워크 marketing
- 누드 marketing
- 니치 marketing
- 다이렉트 marketing
- 대의명분 marketing (Cause Related Marketing)
- 데이터베이스 marketing
- 디marketing (Demarketing)
- 디지털 marketing (Digital Marketing)
- 릴레이션십 marketing
- 마이크로 marketing
- 바이러스 marketing
- 복합 marketing (hybrid marketing)
- 부동산 marketing
- 비차별적 marketing
- 사업 장소 marketing (Business site Marketing)
- 사이버 marketing
- 선점 marketing
- 소시얼 marketing
- 스포츠 marketing
- 시간marketing
- 시스템 marketing
- 시험 marketing
- 심바이오틱 marketing 기법 (Symbiotic Marketing)
- 애프터 marketing
- 앰부시 marketing - 에어리어 marketing
- 원투원 marketing
- 인다이렉트 marketing
- 인더스트리얼 marketing
- 인디케이터 marketing
- Internet marketing





- MOT marketing (Moment of Truth 진실의 순간)
일상생활 공간을 파고드는 marketing 기법을 말한다. 소비자들이 아침에 일어나서 신문을 보는 순간부터 집을 나와서는 교통수단을 통해, 식당에서 또는 친구를 만나 차를 마시는 곳, 그 어느 곳에서나 제품의 이미지를 심어주는 것이 MOT marketing 의 核心 전략(strategy)이다.…(생략(省略))
레포트/경영경제
[마케팅전략]41가지요약 , 종류별 마케팅 전략 요약경영경제레포트 ,

다.

- POS (Point of Sales 판매의 시점)
POS는 금전등록기와 컴퓨터 단말기의 기능을 결합한 시스템으로 매상 금액을 정산해 줄 뿐아니라 동시에 소매 경영에 필요한 각종 정보와 reference(자료)를 수집, 처리해주는 시스템으로 판매 시점관리 시스템이라고 한다. POS 시스템은 POS 터미널과 스토어 컨트롤러, 호스트 컴퓨터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상품코드(bar code) 자동판독장치인 바코드리더가 부착되어 있다 이를테면 상품 포장지에 고유마크(바코드)를 인쇄하거나 부착시켜 판독기(스캐너)를 통과하면 해당 상품의 각종 정보가 읽혀지는 것이다. 따라서 DM의 가장 중요한 점은 메일 리스트의 작성이다.
Total 12,273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eoulartspace.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seoulartspace.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