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중심 유아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2 07:09
본문
Download : 상황중심 유아교육.hwp
즉, 연대의식에 대한 교육이란 우리가 이 지구상에 혼자 존재하는 것이 아니고 다른 사람들과 공동체를 이루고 살아야 함을 인식하는 것으로서, 이를 위해 약한자와 장애자를 보호하고, 다른 종…(투비컨티뉴드 )
상황중심 유아교육






상황중심교육의 개념과 역사 발전단계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상황중심유아교육a , 상황중심 유아교육자연과학레포트 ,
다.
Download : 상황중심 유아교육.hwp( 41 )
순서
,자연과학,레포트
상황중심유아교육a
레포트/자연과학
설명
상황중심교육의 개념과 history 발전단계에 대해 조사한 자료(data)입니다. 즉, 자율성이란 아동들도 성인과 마찬가지로 그들의 세계에서 자기주관을 가지고 행동하며 생각하도록 촉진하는 것이며
사회 수행능력(Sozialkompetenz)은 사교적이고 사회적인 사태를 파악할 수 있는 능력으로 관용, 연대의식, 공정행위, 존중 등과 같은 사회적 관계를 수용하고 형성할 수 있는 능력, 그리고 다른 사람과 살아가면서 책임성 발달시킬 수 있는 능력을 의미한다.
Ⅰ. 상황중심교육의 역사(歷史)
1. 역사(歷史)적 발전단계
1) 독일 상황중심유아교육의 연대별 발전과정
(1) 첫째 단계(1960년대 말―1970년대 초)
(2) 둘째 단계(1970년-1975년)
(3) 셋째 단계(1975년-1978년)
(4) 넷째 단계 (1970년대 말까지)
자아 수행능력/자율(Ich-Kompetenz/Autonomie)은 자기결정, 독립성, 자기주도, 주체성, 자립성, 자기신뢰 그리고 자의식을 의미한다. 자율로의 교육은 어린이들이 모든 인간의 요구라고 할 수 있는 자기결정에 대한 요구를 옹호할 수 있도록 촉진시키려는 것이다. 즉 책임성 있게 스스로 행위 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