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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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4 1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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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국내 할인점 현황과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현황 및 홈플러스의 경쟁전략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 홈플러스는 99년 2개점(합작점)으로 스타트해 2003년 현재 서울, 경기 등 수도권에 13개, 대구, 부산 등 영남권 12개, 충청, 호남권에 3개 등 전국 28개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아
- 지난해에는 2조 1468억원의 매출로 3년만에 할인점 업계 2위, 재계 매출 순위 8…(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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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순서
다. 97년 이미 홈플러스 대구점을 운영하고 있던 삼성물산은 이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외자유치를 결정했고 해외 파트너 선정작업을 추진했다. 그래서 삼성과 테스코는 지분 50대 50, 경영권도 공평하게 나눠 갖는데 합의하고 합작을 해서 삼성테스코 홈플러스가 설립되었다. 그리고 시장과 고객전략(戰略) 이 철저히 로컬화 돼야 한다는 삼성측의 opinion에도 매우 호의적이었다.홈플러스 , 홈플러스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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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할인점 실태과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실태 및 홈플러스의 경쟁戰略에 대하여 說明(설명) 했습니다. 그래서 미국의 월마트, 독일의 메트로, 프랑스의 까르푸, 프로모데, 일본의 이토요가토, 영국의 세인스베리, 테스코 등과 협상에 들어갔다. 그중 테스코가 가장 적극적인 의사를 표명했고, 삼성과의 전략(戰略) 적, 文化(문화)적 차이도 가장 적었다.
홈플러스






Ⅰ. 서 론
1. 국내 할인점 동향
1) 할인점의 concept(개념)과 특징
2) 국내 할인점 동향
2.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동향
1) 홈플러스 설립배경
2) 삼성테스코 경영이념
3) 홈플러스 동향
Ⅱ. 본 론
1. 홈플러스의 경쟁전략(戰略)
1) 가치점 concept(개념)의 유통업태
2) 새로운 기업文化(문화) 창출
3) 철저한 현지화 경영
2. 삼성 홈플러스의 고객만족 전략(戰略)
1) 가격경쟁력 우위확보전략(戰略)
① 고객조사 데이터를 통한 경쟁력 확보
② 동양 최대의 물류센터를 활용한 원가 절감
2) 품질만족 전략(戰略)
① 산지 직거래로 신선한 제품 공급
② 특화우위 전략(戰略)
③ SSA CRED 365 program
3) 고객 서비스 만족 전략(戰略)
4) 고객 서비스 제도
5) 새로운 文化(문화)창조
Ⅲ. conclusion
2.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개요
1) 홈플러스 설립 배경
97년 외환위기로 삼성의 core 사업을 제외한 모든 분야가 구조조정 대상이 되었다. 홈플러스는 단지 상품을 파는 점포가 아니라, 고객 한 분, 한 분의 진정한 만족을 드리기 위하여 백화점 이상의 품격을 갖춘 고품질 할인점을 추구하고 있다아 홈플러스라는 브랜드로 ‘할인점보다 낮은 가격, 백화점보다 높은 품질’이란 캐치프레이즈 아래 새로운 concept(개념)의 유통업태인 ‘가치점’을 지향하고 있다아
3) 홈플러스 동향
- 삼성테스코는 99년 5월 영국 최대 유통기업 테스코와 한국의 삼성이 합작해 설립한 유통전문기업으로 현재 전국에 대형 할인점 홈플러스 매장 28개를 운영하고 있다아 지분 비율은 테스코 89%, 삼성물산 11%이다.
2) 삼성테스코 경영 이념
삼성테스코는 ‘본질경영’, ‘효율경영’, ‘감동경영’ 이라는 경영원칙 하에, 가장 고객으로부터 사랑받는 회사, 종업원이 가장 일하고 싶은 회사, 효율적으로 운영되는 회사가 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