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콘텐츠 산업의 경쟁 구도가 바뀐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1 10:16
본문
Download : 모바일 콘텐츠 산업의 경쟁 구도가 바뀐다.hwp
그것이 바로 모바일 콘텐츠인 것이다. 특별히 제품과 서비스를 差別(차별) 화할 여지가 없는 한 굳이 사업에 나설 필요가 없다는 것이 대기업의 입장이었다. 이미 YBM 시사 음반사의 지분을 60% 매입했고, 대표적인 on-line 게임 업체인 엔씨 소프트와 합작사를 설립에 대한 가능성도 점쳐지고 있다
삼성 전자 역시 단말기 업체로선 이례적으로 애니콜을 통해 음악을 내려받기 받을 수 있는 포털을 오픈하면서 모바일 콘텐츠 사업 진출에 바짝 다가서고 있다
모바일 콘텐츠 산업의 경쟁 구도 변화 요인
모바일 콘텐츠의 경우 제작비가 몇천만원 안팎으로 비교적 경미하고, 6~7명의 인원으로도 제작할 수 있기 때문에 중소 업체의 영역이라는 것이 업계의 통설이었다.
새로운 서비스와 제품 론칭을 앞두고 있는 통신 사업자와 단말기 제조업자는 콘텐츠 확보를 통해 고객을 유…(To be continued )






레포트/경영경제
모바일콘텐츠산업의경쟁구도가바뀐다
다. 대형 유선 포털과 대기업이 모바일 게임 사업에 뛰어들고 있고, 음악 서비스 진출에도 적극적이다.
그러나 최근 동향을 보면 꼭 그런 것 같지만도 않다. 모바일콘텐츠산업의경쟁구도가바뀐다 , 모바일 콘텐츠 산업의 경쟁 구도가 바뀐다경영경제레포트 ,
모바일 콘텐츠 산업의 경쟁 구도가 바뀐다
모바일 콘텐츠 산업의 경쟁 구도가 바뀐다에 대한 資料입니다. 그러나 3세대 이동통신의 key point(핵심) 은 단순한 휴대성이 아니라 휴대폰 상에서 구현되는 서비스에 있다 이러한 사업에서는 서비스의 내용 즉, 콘텐츠가 없다면 성공하기가 어렵다. 특히 전국적으로 초고속 누리망 이 보급되었고 모든 서비스가 on-line 에서 가능한 한국에서는, 무선 누리망 상에서만 가능한 ‘무언가 다른 것’이 필수적이다.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설명
모바일 콘텐츠 사업에 대기업 진출이 잇따르고 있다
SKT는 모바일 게임 포털, 음악 포털을 오픈했을 뿐 아니라, 아예 게임과 음반 산업에도 뛰어들 조짐이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