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방법과 교육공학에 대한 이해 ]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ppt(교육방법과 교육공학에 대한 이해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9 06:34
본문
Download :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4).ppt
교육방법의 유형 )사회형 ☞ 여러명이 모여 학습 공동체를 건설하고, 집단의 시너지 efficacy를 얻을 수 있는 방법 -학습파트너 -집단조사 -역할극 -법률조사 )정보처리형 ☞ 데이터를 수집 및 조직하고, 문제를 파악하여 해결책을 제시하는 방법 -귀납적사고 : 학생이 정보를 발견하고 가설을 검증하도록 훈련하는 과정 -관념획득 : 학습자에게 조직된 정보를 제시하고 관념을 학습하도록 하는 과정 -과학적 탐구 : 학문이 탄생하게 된 바로 그 방법으로 학술적 내용은 가르침 -탐구훈련 : 인과적인 사고를 하며, 질문, 관념가설을 세우고 검증하는 과정 -암기법 : 정보를 기억하고 동화하는 …(To be continued )
제1절 교육방법의 개념(槪念) 및 유형 , -교육방법의 개념(槪念) 및 정의(定義)- , -교육방법의 목적- , -교육방법의 유형- , -교육방법유형의 개괄적 설명(explanation)- , , 제2절 교육공학의 개념(槪念) 및 영역 , -교육공학의 등장배경 및 발달 과정- , -교욱공학의 개념(槪念)- , -교육공학의 정의(定義)- , -교육공학의 목적- , -교육공학의 다섯가지 영역과 기능- , -교육방법과 교육공학의 관계- , , 제3절 교육방법와 교육공학의 최근 동향 , -이러닝의 정의(定義)- , -이러닝의 특징- , -이러닝의 장*단점- , -전자책과 전자교과서- , -구성주의의 정의(定義) 및 특징- , -구성주의 학습방법- , -u-learning의 정의(定義)와 개념(槪念)- , , 자료(資料)크기 : 256000
제1절 교육방법의 개념 및 유형 , -교육방법의 개념 및 정의- , -교육방법의 목적- , -교육방법의 유형- , -교육방법유형의 개괄적 설명- , , 제2절 교육공학의 개념 및 영역 , -교육공학의 등장배경 및 발달 과정- , -교욱공학의 개념- , -교육공학의 정의- , -교육공학의 목적- , -교육공학의 다섯가지 영역과 기능- , -교육방법과 교육공학의 관계- , , 제3절 교육방법와 교육공학의 최근 동향 , -이러닝의 정의- , -이러닝의 특징- , -이러닝의 장*단점- , -전자책과 전자교과서- , -구성주의의 정의 및 특징- , -구성주의 학습방법- , -u-learning의 정의와 개념- , , FileSize : 256000 , [교육방법과 교육공학에 대한 이해 ]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ppt(교육방법과 교육공학에 대한 이해 )사범교육레포트 , 교육공학 교육방법 교육공학의이해 교육방법의이해 교육학
설명
[교육방법과 교육공학에 대한 이해 ]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ppt(교육방법과 교육공학에 대한 이해 )
다.교육공학,교육방법,교육공학의이해,교육방법의이해,교육학,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Download :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4).ppt( 89 )
_ppt_01.gif)
_ppt_02.gif)
_ppt_03.gif)
_ppt_04.gif)
_ppt_05.gif)
_ppt_06.gif)
제1절 교육방법의 관념 및 유형
-교육방법의 관념 및 定義(정의)-
-교육방법의 목적-
-교육방법의 유형-
-교육방법유형의 개괄적 설명(說明)-
제2절 교육工學(공학) 의 관념 및 영역
-교육工學(공학) 의 등장배경 및 발달 과정-
-교욱工學(공학) 의 관념-
-교육工學(공학) 의 定義(정의)-
-교육工學(공학) 의 목적-
-교육工學(공학) 의 다섯가지 영역과 기능-
-교육방법과 교육工學(공학) 의 관계-
제3절 교육방법와 교육工學(공학) 의 최근 동향
-이러닝의 定義(정의)-
-이러닝의 특징-
-이러닝의 장*단점-
-전자책과 전자교과서-
-구성주의의 定義(정의) 및 특징-
-구성주의 학습방법-
-u-learning의 定義(정의)와 관념-
교육방법의 목적 ▶efficacy성 - 목표(目標)로하는 학습이 발생되었는가? ▶효율성 - 경제적으로 목표(目標)가 달성 되었는가? ▶매력성 - 학습자와 교수자가 얼마나 그 과정을 좋아하는가? ▶안전성 - 실천과 수행이 도덕적으로 문제가 없는가? 교육방법은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에 대한 물음과 대답으로 좋은 교육방법이 되기 위해서는 efficacy성, 효율성, 매력성, 안정성을 갖추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