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artspace.or.kr [교육방법과 교육공학에 대한 이해 ]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ppt(교육방법과 교육공학에 대한 이해 ) > seoulartspace6 | seoulartspace.or.kr report

[교육방법과 교육공학에 대한 이해 ]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ppt(교육방법과 교육공학에 대한 이해 ) > seoulartspace6

본문 바로가기

seoulartspace6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방법과 교육공학에 대한 이해 ]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ppt(교육방법과 교육공학에 대한 이해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9 06:34

본문




Download :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4).ppt




교육방법의 유형 ƒ)사회형 ☞ 여러명이 모여 학습 공동체를 건설하고, 집단의 시너지 efficacy를 얻을 수 있는 방법 -학습파트너 -집단조사 -역할극 -법률조사 „)정보처리형 ☞ 데이터를 수집 및 조직하고, 문제를 파악하여 해결책을 제시하는 방법 -귀납적사고 : 학생이 정보를 발견하고 가설을 검증하도록 훈련하는 과정 -관념획득 : 학습자에게 조직된 정보를 제시하고 관념을 학습하도록 하는 과정 -과학적 탐구 : 학문이 탄생하게 된 바로 그 방법으로 학술적 내용은 가르침 -탐구훈련 : 인과적인 사고를 하며, 질문, 관념가설을 세우고 검증하는 과정 -암기법 : 정보를 기억하고 동화하는 …(To be continued )


제1절 교육방법의 개념(槪念) 및 유형 , -교육방법의 개념(槪念) 및 정의(定義)- , -교육방법의 목적- , -교육방법의 유형- , -교육방법유형의 개괄적 설명(explanation)- , , 제2절 교육공학의 개념(槪念) 및 영역 , -교육공학의 등장배경 및 발달 과정- , -교욱공학의 개념(槪念)- , -교육공학의 정의(定義)- , -교육공학의 목적- , -교육공학의 다섯가지 영역과 기능- , -교육방법과 교육공학의 관계- , , 제3절 교육방법와 교육공학의 최근 동향 , -이러닝의 정의(定義)- , -이러닝의 특징- , -이러닝의 장*단점- , -전자책과 전자교과서- , -구성주의의 정의(定義) 및 특징- , -구성주의 학습방법- , -u-learning의 정의(定義)와 개념(槪念)- , , 자료(資料)크기 : 256000
제1절 교육방법의 개념 및 유형 , -교육방법의 개념 및 정의- , -교육방법의 목적- , -교육방법의 유형- , -교육방법유형의 개괄적 설명- , , 제2절 교육공학의 개념 및 영역 , -교육공학의 등장배경 및 발달 과정- , -교욱공학의 개념- , -교육공학의 정의- , -교육공학의 목적- , -교육공학의 다섯가지 영역과 기능- , -교육방법과 교육공학의 관계- , , 제3절 교육방법와 교육공학의 최근 동향 , -이러닝의 정의- , -이러닝의 특징- , -이러닝의 장*단점- , -전자책과 전자교과서- , -구성주의의 정의 및 특징- , -구성주의 학습방법- , -u-learning의 정의와 개념- , , FileSize : 256000 , [교육방법과 교육공학에 대한 이해 ]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ppt(교육방법과 교육공학에 대한 이해 )사범교육레포트 , 교육공학 교육방법 교육공학의이해 교육방법의이해 교육학







설명
[교육방법과 교육공학에 대한 이해 ]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ppt(교육방법과 교육공학에 대한 이해 )



다.교육공학,교육방법,교육공학의이해,교육방법의이해,교육학,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Download :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4).ppt( 89 )



교육방법%20및%20교육공학(4)_ppt_01.gif 교육방법%20및%20교육공학(4)_ppt_02.gif 교육방법%20및%20교육공학(4)_ppt_03.gif 교육방법%20및%20교육공학(4)_ppt_04.gif 교육방법%20및%20교육공학(4)_ppt_05.gif 교육방법%20및%20교육공학(4)_ppt_06.gif

제1절 교육방법의 관념 및 유형
-교육방법의 관념 및 定義(정의)-
-교육방법의 목적-
-교육방법의 유형-
-교육방법유형의 개괄적 설명(說明)-

제2절 교육工學(공학) 의 관념 및 영역
-교육工學(공학) 의 등장배경 및 발달 과정-
-교욱工學(공학) 의 관념-
-교육工學(공학) 의 定義(정의)-
-교육工學(공학) 의 목적-
-교육工學(공학) 의 다섯가지 영역과 기능-
-교육방법과 교육工學(공학) 의 관계-

제3절 교육방법와 교육工學(공학) 의 최근 동향
-이러닝의 定義(정의)-
-이러닝의 특징-
-이러닝의 장*단점-
-전자책과 전자교과서-
-구성주의의 定義(정의) 및 특징-
-구성주의 학습방법-
-u-learning의 定義(정의)와 관념-


교육방법의 목적 ▶efficacy성 - 목표(目標)로하는 학습이 발생되었는가? ▶효율성 - 경제적으로 목표(目標)가 달성 되었는가? ▶매력성 - 학습자와 교수자가 얼마나 그 과정을 좋아하는가? ▶안전성 - 실천과 수행이 도덕적으로 문제가 없는가? 교육방법은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에 대한 물음과 대답으로 좋은 교육방법이 되기 위해서는 efficacy성, 효율성, 매력성, 안정성을 갖추어야 한다.
Total 11,943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eoulartspace.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seoulartspace.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