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상담의 개념과 학교 폭력상담 매뉴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9 21:02
본문
Download : 학교폭력 상담의 개념과 학교 폭력상담 매뉴얼_5060691.hwp
특히 신체적인 폭행으로
외상이 뚜렷한 경우에 부모는 이성을 찾기 어려울 정도로 흥분한 상해를 보일
수도 있다 또한 피해 사실을 안 뒤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자녀의 피해상황
을 생각하게 되면서 부모도 정서적인 충격 속에 빠지는 경우도 많다.학교폭력 상담의 개념과 학교 폭력상담 매뉴얼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학교폭력 상담의 개념과 학교 폭력상담 매뉴얼_5060691.hwp( 81 )
학교폭력상담의개념과학교폭력상담매뉴얼
학교폭력상담의개념과학교폭력상담매뉴얼 , 학교폭력 상담의 개념과 학교 폭력상담 매뉴얼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3)학교폭력 상담의 내용
(1) 내담자가 피해학생과 피해학생 부모
도움을 요청하는 내담자는 대부분이 학교폭력 피해학생이나 피해학생의 부
모다.
그리고 피해학생의 경우 상담 자체가 학교폭력 문제를 노출하게 되지 않을
까 하는 염려와 그 결과 가해학생에게서 보복을 당할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을
가지고 있다
학교폭력 피해자의 대상이 되었다는 사실만으로도 피해학생이나 피해학생
부모는 자존심에 큰 상처를…(drop)






다. 더군다나 피해학생이 폭력에 맞서 적극적으로 reaction response하지 못하고 속수
무책으로 당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대부분으로 피해학생과 피해학생의 부모
는 더욱 강한 분노감을 내재한 상태인 경우가 많다. 이들과의 상담 시 무엇을 유념해야 하는지에 대해 살펴보자.
-피해학생 및 피해학생 부모의 property(특성)
내가 혹은 내 자녀가 학교폭력을 당한 억울함과 분노를 가지고 상담을 받으
러 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