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마케팅事例(사례)]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7 17:02
본문
Download : [기업마케팅사례] 아메리칸 익스프레스.doc
한때 아멕스카드는 일종의 ‘지위의 상징’(status symbol)이었다. 즉 만일 어떤 사람이 이 카드를 내보이면, 그는 특권층에 속하는 것으로 인식되었던 것이다. 혼자 스타트한 이 사업에서 꽤 짭짤한 재미를 본 그는 얼마 안 있어 윌리암 조지 파고(William George Fargo)와 함께 아메리칸 익스프레스(American Express)라는 운송회사를 설립한다. 이 회사가 비록 현재 ‘여행을 무척이나 사랑한다’고 하는 좋은 상표이미지를 갖고 있기는 하지만 나날이 더 치열해지는 경쟁속에서 이 목표(目標)를 달성하는 것은 절대로 쉬운 일이 아니다. 1891년 여행자수표(traveller`s cheque)를 개발하여 그 후 관광산업에 큰 변혁을 일으킨 회사가 바로 이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다. 그러나 소비자들의 가치관이 변하면서, 이제는 상류사회니 특권층이니 하는 관념들이 그다지 큰 힘을 발휘하지 못한다. 사람들은 이제 지위(status)를 구하기 보다는 ‘현명한 선택’(smart …(skip)
[기업마케팅事例(사례)]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다.
[기업마케팅事例(사례)]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기업마케팅사례,아메리칸,익스프레스,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기업마케팅사례]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 [기업마케팅사례] 아메리칸 익스프레스경영경제레포트 , 기업마케팅사례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순서
![[기업마케팅사례]%20아메리칸%20익스프레스_doc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8%B0%EC%97%85%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5D%20%EC%95%84%EB%A9%94%EB%A6%AC%EC%B9%B8%20%EC%9D%B5%EC%8A%A4%ED%94%84%EB%A0%88%EC%8A%A4_doc_01.gif)
![[기업마케팅사례]%20아메리칸%20익스프레스_doc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8%B0%EC%97%85%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5D%20%EC%95%84%EB%A9%94%EB%A6%AC%EC%B9%B8%20%EC%9D%B5%EC%8A%A4%ED%94%84%EB%A0%88%EC%8A%A4_doc_02.gif)
![[기업마케팅사례]%20아메리칸%20익스프레스_doc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8%B0%EC%97%85%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5D%20%EC%95%84%EB%A9%94%EB%A6%AC%EC%B9%B8%20%EC%9D%B5%EC%8A%A4%ED%94%84%EB%A0%88%EC%8A%A4_doc_03.gif)
![[기업마케팅사례]%20아메리칸%20익스프레스_doc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8%B0%EC%97%85%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5D%20%EC%95%84%EB%A9%94%EB%A6%AC%EC%B9%B8%20%EC%9D%B5%EC%8A%A4%ED%94%84%EB%A0%88%EC%8A%A4_doc_04.gif)
설명
Download : [기업마케팅사례] 아메리칸 익스프레스.doc( 95 )
instance(사례)5) 새로운 시대의 도전에 적극적으로 맞서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1841년 헨리 웰즈(Henry Wells)는 미국의 뉴욕주에서 현금과 소포를 배달해주는 사업을 스타트한다. 혁신을 중시하는 이 회사의 전통은 이렇게 스타트된 것이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는 이제 80년대 후반에서 90년대 초기에 걸쳐 자사의 시장에서의 위치가 약해졌다는 것을 인정하고 있다아 즉 전세계의 카드사용액은 85년의 2500억 달러에서 93년에는 약 1조 달러로 늘어났다고 한다. 그러나 이 기간 동안 아멕스의 시장점(長點)유율은 줄곧 떨어졌고, 개인회원수도 줄어들고 있다아 이것은 마스타카드(MasterCard)나 비자(Visa) 등의 경쟁사들이 그만큼 더 강해졌기 때문이었다.
1958년에 그 유명한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를 발행하기 스타트하여 신용카드업계에 돌풍을 일으킨 바 있는 아멕스(Amex,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의 준말)는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서비스상표가 되는 것’이 목표(目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