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키아의 국제화 전략(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5 16:09
본문
Download : 노키아의 국제화 전략.ppt






,경영경제,레포트
노키아의국제화전략 , 노키아의 국제화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노키아의 국제화 전략.ppt( 41 )
레포트/경영경제
Ⅰ. 노키아 개요
1. 노키아의 탄생
2. 초기 다각화의 실패
3. 통신 산업으로의 진출과 디지털 기술
Ⅱ. 노키아의 국제화 戰略
1. 세계최대 휴대폰 업체
1) 유럽시장 진출
2) 세계 각국에서의 거점마련
3) 일본 시장에의 진입
4) 한국 시장에서의 활동
2. 이동통신 시장의 change(변화)와 세계화
1) 급변하는 이동통신 시장
2) 통신 업체들간의 戰略적 제휴와 벤처기업에의 투자
Ⅲ. 노키아의 조직文化(문화)와 戰略
1. 노키아의 조직과 커넥팅 피플
2. 노키아의 戰略
Ⅳ. 노키아 성공요인과 시사점
1. 세계적인 브랜드 구축.
2. 노키아 국제화 戰略의 장, 단점
3. conclusion(결론)
노키아의 연혁
1984 : NMT 카폰(Mobira Talkman) 출하
1986 : NMT 휴대폰 교환기 출하
1987 : Mobira Cityman 출하
1988 : 세계 최초로 CCITT에 적합한 ISDN 교환기 핀란드에서 사용
1991 : 최초로 GSM 장비를 핀란드 政府(정부)에 납품
1994 : GSM, TDMA, Japan Digital 형식에 맞는 노키아 2100시리즈 출하
1995 : GSM 네트워크 기지국 제작
1996 : 노키아 9000시리즈, Nokia 2160 출하
1997 : 태양전지 노키아 1611 생산
1998 : GSM 인트라넷 장비 생산
1999 : WAP폰 출하
2000 : 2000. 4. 24 <파이낸셜 타임스> 선정 주식 시가 총액 기준 세계 500대 기업 중 9위 기록
유럽으로의 진출
제한된 인구에 따른 수요 한정 → 규모의 경제 실현 불가
1970년대 핀란드, 스웨덴, 노르웨이, 덴마크 등 유럽 4개국은 이동통신의
규격 표준화에 착수
1981년 노르딕 모바일 텔레폰 서비스를 설립해 국제 로밍 서비스가 가능한 세계 최초의 아…(drop)
설명
노키아의 국제화 전략(戰略)
순서
노키아의국제화전략(戰略)
다.